교촌치킨,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 2억 4000만원 후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09 15:55:2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마련하고 2억 4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아이들의 식(食)과 심(心)을 건강하게 채운다’라는 슬로건 아래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건강한 외식 기회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오른쪽 첫번째)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관계자가 함께한 모습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지난해 교촌은 결식 우려 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경기도와 손잡고 결식 우려가 있는 경기도지역 아동 2만 3000명을 위한 ‘제1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펼친 바 있다.

교촌은 총 2억 4000만 원의 지원금으로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아동복지협회 3개 기관과 협력해 경기도‧강원도‧대구시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을 위한 치킨 간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 사업의 첫 시작으로 교촌은 지난 8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숲과나무지역아동센터에서 지원금 전달식을 마련하고 2억 4000만 원 지원금 중 8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경기도‧강원도‧대구시 내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230개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보육시설 약 6300명의 아동들을 위한 치킨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 진행되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더욱 많은 아동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에 이어 강원도‧대구시로 지역 범위를 확대했다.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

다가오는 새 학기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교촌의 치킨나눔인 ‘교촌 온(溫) 데이’를 마련해 아이들에게 외식 기회를 제공하고 추후 아동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점자 촉각 단어 카드를 직접 만들어 장애아동들에게 전달하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는 이번 전달식에서 “앞으로도 지역 내 아동 결식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컨센서스서프라이즈] LS에코에너지, 매출·이익 '트리플 최대'…2년 연속 두 자릿수 고성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S에코에너지가 2025년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해 2년 연속 두 자릿수 고성장 흐름을 이어갔다. LS에코에너지는 잠정 실적으로 지난해 매출 9601억원, 영업이익 668억원, 순이익 485억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 10.5%, 영업이익 49.2%, 순이익 37.1% 증가한

2

NS홈쇼핑, 설 앞두고 협력사에 판매대금 190억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를 대상으로 약 190억원 규모의 판매 대금을 조기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조기지급은 설 명절 시즌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고려해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과 경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지급 대상은 방송 및 모바일 등 전 채널 판매분으로, 중소 협력사를 포함한 1200여곳의 협력

3

우리銀, 알뜰폰 개통 시 혜택 증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알뜰폰 서비스 ‘우리WON모바일’신규 개통 고객에게 연간 최대 31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반값에 혜택을 더하다’이벤트를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개통 고객은 Npay 포인트 3만원과 멤버십 등급에 따라 연 최대 6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2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