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구미 저소득 다자녀 가구에 난방비 2억 후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17 16:04:4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치킨 가맹점주들과 함께 경상북도 구미시 저소득 다자녀 가구에 총 2억 원의 난방비를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교촌은 지난 16일 경북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지역 난방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 2억 원을 전달했다.
 

▲ (오른쪽부터)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한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와 여창우 교촌치킨 가맹점소통위원회장, 김장호 구미시장이 함께한 모습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경북 구미는 교촌치킨이 처음 창업된 곳으로 브랜드의 역사가 담긴 지역이다. 교촌치킨은 창업주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이 1991년 3월 구미 송정동에 오픈한 10평 남짓한 작은 ‘교촌통닭’에서 시작됐다.

이에 이번 지원은 평소 구미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했던 권 회장의 뜻과 교촌이 지켜온 경영 철학인 나눔경영 실천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이번 후원금은 최근 급등하는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미 저소득 다자녀 가구 500세대를 위해 활용된다. 가구별로 40만 원의 금액이 지원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여창우 교촌치킨 가맹점소통위원회장은 “본사와 가맹점이 뜻을 모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는 “1991년 구미에서 시작한 작은 가게가 지금의 교촌치킨으로 성장하는 데는 ‘상생’, ‘나눔’이라는 기업 철학이 크게 자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에스이티-유뱃, 복합계 전해질막 기술 협력…차세대 전지 핵심 부품 개발 추진
[메가경제=정호 기자] 에이에스이티가 차세대 이차전지 개발을 위해 유뱃과 협력에 나섰다. 에이에스이티는 유뱃과 차세대 이차전지 핵심 소재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리튬이온 이차전지와 리튬메탈 기반 차세대 전지에 적용 가능한 산화물–고분자 복합계 전해질막 기술의 검증과 상용화를 공동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2

전기차 진입장벽 낮춘다…BYD코리아, 소형 전기 해치백 'BYD 돌핀'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도심형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해 소형 전기 해치백 ‘BYD 돌핀(DOLPHIN)’을 정식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BYD 돌핀은 효율적인 패키징과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첫 전기차 구매 수요와 출퇴근 중심 이동, 다운사이징을 고려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한 모델이다. 글로벌 주요 시장 판매 경험을 통해 상품성과 신뢰성을 검

3

신한은행, 땡겨요 ‘바른 배달’ 챌린지로 소상공인 지원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은행은 다음달 8일까지 땡겨요 앱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포용금융 실천을 위해 ‘국가대표 배달앱 바른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땡겨요의 2026년 슬로건 ‘대한민국 바른배달 땡겨요’와 연계해 고객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바른 배달 행동을 중심으로 구성한 참여형 챌린지 이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