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자회사 던스트, ‘포엣 코어’ 입은 2026 봄 컬렉션 공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3 15:55:3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 자회사 씨티닷츠가 전개하는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2026년 봄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과한 스타일링보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감성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시인의 낭만적이고 차분한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포엣 코어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절제된 실루엣과 유연한 라인, 과장되지 않은 디테일을 통해 내면의 감각을 드러내는 것이 핵심이다.

 

▲ [사진=던스트]

 

던스트는 이러한 포엣 코어의 정서를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한 무드와 트렌디한 실루엣으로 구현했다. 계절감에 맞춰 가볍고 부드러운 색감과 소재를 활용했으며, 단정하면서도 경직되지 않은 디자인을 통해 ‘감각적인 일상’을 지향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냈다. 매 시즌 룩북과 캠페인을 통해 스타일링은 물론 착용 장면과 분위기까지 제안해온 브랜드의 방향성도 이번 컬렉션 전반에 반영됐다.

 

이번 시즌 제품은 트렌치코트와 레더 재킷, 초어 재킷, 셔츠와 티셔츠, 팬츠와 스커트 등 기본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별한 연출 없이도 자연스럽게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설계해 믹스매치와 레이어링 활용도를 높였다.

 

컬러와 소재의 조합도 눈에 띈다. 레드, 올리브, 핑크, 레몬 컬러 등 봄 시즌에 어울리는 색감과 스트라이프 패턴, 피그먼트 다잉 저지 소재를 적용해 레이어링 시 조화로운 스타일을 제안한다. 새틴 스커트와 코튼 초어 재킷, 빈티지한 레더 재킷 등 서로 다른 질감의 소재를 조합했다. 

 

실제 반응도 긍정적이다. 1월 중순 진행된 프리오더에서 일부 인기 제품이 조기 품절되며 흥행 조짐을 보였다. 부드러운 코튼 소재와 간결한 실루엣이 특징인 ‘유니섹스 맥 코트’는 간절기 데일리 아우터로 주목받으며 일부 컬러와 사이즈가 빠르게 소진됐다. 

 

이 밖에도 ‘유니섹스 드리즐러 레더 재킷’, ‘유니섹스 코튼 초어 재킷’, ‘유니섹스 두 버튼 울 블레이저’, ‘유니섹스 오버사이즈 체크 셔츠’, ‘에센셜 크루넥 니트 가디건’ 등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들이 컬렉션을 구성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