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구미 대학‧고교에 장학금 3000만원 기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31 16:02:4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7일 경북 구미 지역 인재들을 격려하기 위해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31일 밝혔다.


교촌은 구미 대학교‧고등학교에 총 3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구미 지역 인재들을 후원했다.
 

▲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 [교촌에프앤비 제공]

 

이 중 구미대학에 전달한 장학금은 1500만 원이다. 이번 장학금은 도움이 필요한 재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에 더해 교촌은 교촌장학회와 함께 구미 현일고등학교에도 장학금 1500만 원을 기부했다. 학생들이 학업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생활비‧교육비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교촌장학회는 창업주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이 2009년 사재 출연을 통해 설립한 재단법인이다. 균등한 교육 기회 부여와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교촌장학회는 매년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경북 구미는 권 회장이 교촌치킨을 창업한 지역이다. 이에 회사가 각별한 관심을 갖고 지역 발전과 인재 지원에 힘쓰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이 전달한 장학금이 생활비와 자기 계발 등에 활용돼 구미 지역 학생들이 꿈을 이뤄나가는 데 작은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설 연휴 'SRT 설렘 승차권' 판매, 최대 50% 할인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설 연휴기간 최대 50%까지 SRT 운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SRT 설렘 승차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SRT 설렘 승차권’은 설 연휴기간 운행하는 열차 중 잔여 좌석을 활용해 운임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50% 할인 적용 시 부산~수서 구간을 2만원대로 저렴하게 고속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2

에이에스이티-유뱃, 복합계 전해질막 기술 협력…차세대 전지 핵심 부품 개발 추진
[메가경제=정호 기자] 에이에스이티가 차세대 이차전지 개발을 위해 유뱃과 협력에 나섰다. 에이에스이티는 유뱃과 차세대 이차전지 핵심 소재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리튬이온 이차전지와 리튬메탈 기반 차세대 전지에 적용 가능한 산화물–고분자 복합계 전해질막 기술의 검증과 상용화를 공동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3

전기차 진입장벽 낮춘다…BYD코리아, 소형 전기 해치백 'BYD 돌핀'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도심형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해 소형 전기 해치백 ‘BYD 돌핀(DOLPHIN)’을 정식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BYD 돌핀은 효율적인 패키징과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첫 전기차 구매 수요와 출퇴근 중심 이동, 다운사이징을 고려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한 모델이다. 글로벌 주요 시장 판매 경험을 통해 상품성과 신뢰성을 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