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연강외과학술상에 류근원·최유진·정진향 교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6 16:03:45
  • -
  • +
  • 인쇄

두산연강재단은 지난 5일 서울 홍은동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2022 두산연강외과학술상' 시상식을 열어 수상자로 류근원 국립암센터 연구원, 최유진 고려대병원 간담췌외과 조교수, 정진향 경북대병원 유방갑상선외과 교수 3명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류 교수는 2000만 원, 최 교수와 정 교수는 각각 10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상패가 수여됐다. 

 

▲ (왼쪽부터) 두산연강재단 박용현 이사장, 대한외과학회 이문수 회장, 고려대병원 최유진 조교수, 경북대병원 정진향 교수, 국립암센터 류근원 연구원, 대한외과학회 이우용 이사장 [사진=두산 제공]


류 교수는 조기위암 환자에게 감시림프절을 이용한 위보존수술이 위절제술에 비해 건강과 영양상태 개선시킨다는 밝혀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 교수는 췌장암 진단에 도움이 되는 바이오마커를 발견했고, 정 교수는 유방암 수술 전 초음파검사에서 전이가 의심되는 환자의 경우 겨드랑림프절에 표지 시약을 주입해 표지된 림프절과 감시림프절을 함께 절제하는 방법으로 진단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한 공로로 상을 받게 됐다.

두산연강외과학술상은 한국 외과학 발전과 외과의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2007년 제정됐으며 올해까지 16년간 37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토리든 인수설’에 “확정된 것 없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이 스킨케어 브랜드 ‘토리든’ 인수 추진설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27일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뷰티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분 인수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나, 현재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공시했다. 공시를 통해 LG생활건강은 “관련 사항이 확정

2

맥도날드 ‘맥윙’, 상시 판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는 인기 사이드 메뉴 ‘맥윙’이 27일부터 정식 메뉴로 편입돼 상시 판매된다고 이날 밝혔다. 맥윙은 맥도날드가 2014년 처음 선보인 치킨 메뉴로, 그동안 여름 시즌 한정 제품으로 운영돼 왔다. 맥도날드에 따르면 매 출시마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고, 판매 종료 이후에도 재출시를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이어

3

김덕주 신세계인터 대표 "3I 중심 조직 패러다임 전환해 신성장 만들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조직 패러다임 전환을 선언하고 중장기 성장 전략을 본격화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26일 오후 신세계그룹 도심 연수원 ‘신세계 남산’에서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10년, 20년, 25년, 30년 장기근속자에 대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