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드레싱·식용유 뚜껑 개선...플라스틱 절감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5 16:08:4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드레싱과 식용유 제품의 뚜껑 구조를 대대적으로 개선하여,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5일 밝혔다.

 

기존 제품을 사용할 때 소비자들은 뚜껑을 열기 위해 수축필름과 속마개를 일일이 제거해야 했다. 이 과정은 번거로울 뿐 아니라, 제품을 다 쓴 뒤에도 뚜껑과 용기를 분리해 배출하기가 쉽지 않았다.

 

▲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뚜껑에 ‘분리 탭’과 ‘분리배출 구조’를 도입했다. 소비자는 뚜껑을 더 쉽게 열 수 있고, 사용 후에는 뚜껑과 용기를 손쉽게 분리해 세척 및 배출이 가능하다.

 

식용유 제품에는 ‘나팔형 토출구’도 새롭게 적용했다. 이 기술 덕분에 사용시 토출구 주변으로 제품이 묻어나지 않아 사용성이 향상되며, 별도의 속마개 없이도 기름이 새는 것을 막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개선은 드레싱 13종, 식용유 9종 등 총 22개 품목에 적용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뚜껑 구조 개선은 환경적 가치를 실현하는 동시에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포장 혁신을 통해 환경과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FIVE O ONE, 연말 싱글 'Last Christmas' 깜짝 발매 확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그룹 FIVE O ONE(김현중, 허영생, 김규종)이 겨울 감성을 담은 신곡을 선보인다. 17일 오전 헤네치아는 "오는 18일 FIVE O ONE의 새 디지털 싱글 ‘Last Christmas’가 발매된다. 이번 신곡은 FIVE O ONE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곡으로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동시에 오랜 시간

2

'키랑남 최홍만' 최홍만, 고양이 카페서 핑크빛 모먼트? "아이 키우고 싶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왕 크니까, 왕 귀여운’ 최홍만이 고양이들과 힐링하는 하루를 선보인다. 17일(수) 오후 5시 30분 공개되는 유튜브 채널 ‘키링남 최홍만’(제작 SK브로드밴드)에서는 ‘218cm 대한민국 대표 골리앗’ 최홍만이 고양이 카페를 방문해 고양이들과 꽁냥꽁냥한 케미를 발산하는 현장이 펼쳐진다. 이날 최홍만은 “어릴 때부터 고양이를 좋

3

대웅제약, ‘건강친화기업’ 첫 인증…임직원 건강관리 체계 인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2025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임직원의 신체·정신 건강을 아우르는 체계적인 건강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는 설명이다.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는 국민건강증진법에 근거해 2022년 도입된 제도로, 직장 내 건강친화적 환경 조성, 직원 건강관리 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