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전북에 수전해 기반 수소생산기지 구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2 16:25:42
  • -
  • +
  • 인쇄

현대건설은 올해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수전해 기반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에서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전라북도, 부안군, 전북테크노파크,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등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2.5㎹ 규모의 수소를 매일 1톤 이상 생산 및 저장·운송이 가능한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 전북 수전해기반 수소생산기지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은 수소 생산 기지의 기본·상세설계, 주요 기자재 구매, 시공 등을 맡게 된다.

수전해 기술은 전기로 물을 분해해 산소와 수소를 생산하는 것으로, 청정수소 생산의 핵심으로 평가된다.

청정수소란 수소 생산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을 하지 않거나 현저히 적게 배출하는 수소를 말한다.

오는 2024년 5월까지 전북 부안의 신재생에너지단지 내에 국내 최대 상업용 청정수소 생산 기지를 조성해 생산된 수소는 수소충전소 등과 연계로 수소 모빌리티에 활용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초기 기술력 확보가 중요한 수소산업을 선제적으로 이끌기 위해 유수의 기업과 컨소시엄을 이뤄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약품 3분기 실적, 영업익 8%·순익 30% 증가…R&D 투자 지속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올해 3분기 누적 매출 1조 1,146억원을 기록하며 외형 성장과 내실 강화 모두에서 견실한 실적을 이어갔다.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3,623억원, 영업이익 551억원, 순이익 45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8.0%, 29.9% 증가했다. R&D 투자도 3분기 매출의 17.2%인 623

2

KB캐피탈, 'KB차차차' BENZ vs BMW SUV 중고차 판매 순위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운영하는 자사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해 10월부터 1년간 KB차차차에서 판매된 벤츠와 BMW 브랜드의 SUV 중고차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벤츠 GLC-클래스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벤츠 GLC-클래스에 이어 2위는 벤츠 GLE-클래스, 3위는 BMW X5, 4위는 BMW X3, 5위는 BM

3

희망브리지-배럴, 전세계 기후난민 어린이 위한 '희망T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이달 31일부터 워터 스포츠 브랜드 배럴과 함께 전 세계 기후난민 어린이를 돕기 위한 ‘배럴×희망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희망T 캠페인’은 지난 12년간 10만여 명이 참여한 희망브리지의 대표 참여형 나눔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캠페인 키트 구성품을 활용해 직접 그려 완성한 티셔츠는 전 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