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공식 출범…초대 대표에 윤동식 부사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1 16:25:11
  • -
  • +
  • 인쇄

KT는 임직원 500여 명 규모의 클라우드·인터넷데이터센터(IDC) 전문기업인 KT클라우드가 공식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

KT클라우드의 초대 대표이사로는 그룹 내 클라우드 사업 원년 멤버로서 디지털 인프라 사업을 진두 지휘해온 KT클라우드·IDC사업추진실장 윤동식 부사장이 취임했다. 

 

▲ 윤동식 KT클라우드 초대 대표 [KT 제공]

 


KT는 클라우드·IDC 사업을 현물출자 방식으로 분리해 강남, 여의도 등 주요 IDC를 포함한 자산을 출자하고, KT클라우드의 지분 100%를 보유하게 된다.

KT에 따르면 국내 클라우드·IDC 시장은 향후 5년간 연평균 성장률(CAGR)이 16%로, 오는 2025년 11조 6000억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KT클라우드는 2026년까지 매출 2조원 규모의 국내 최고 DX 전문회사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또 지난해 말 세계 최초로 출시한 ‘하이퍼스케일 AI 컴퓨팅(HAC)’ 서비스를 필두로 AI 인프라에 집중 투자하고, AI 플랫폼, 서비스 영역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초대규모 'GPU 팜'과 전용 AI 반도체 칩을 개발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제공하는 'AI 풀스택' 사업자가 되겠다는 사업 방향도 밝혔다.

급증하는 데이터센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024년까지 국내외에서 대규모 IDC 공급에도 나선다.
 

한편, KT클라우드는 이날 오전 서울시 양천구 KT목동IDC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임직원들과 출범 선포식을 가졌다.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는 "독립법인으로 새롭게 태어난 KT클라우드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유연한 조직 체계를 갖추고 사업 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제휴·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지스자산운용, '2025년 부동산 운영관리 안전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은 '2025년 부동산 운영관리 안전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 주요 자산관리사(PM) 및 시설·운영 담당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물류센터 화재 특성을 소개하고, 현장 사용 및 관리 주체가 활용할 수 있는 예방·점검·비상 대응 관련 참고 자료와 사례를 공유하는 데 중

2

미래에셋,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 월분배 고배당주 수익률 1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가 상장 이후 40%에 육박하는 수익률을 기록하며 월배당형 고배당주 ETF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데이터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16일 기준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는 상장일인 지난 5월 20일 이후 수익률은 37.5%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상장된

3

미래에셋증권, 미국 글로벌파이낸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 PB’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글로벌 금융 전문지 글로벌 파이낸스가 주관하는 2026년 베스트 프라이빗뱅크 어워즈에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프라이빗뱅크’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1987년 미국 뉴욕에서 창간된 글로벌 파이낸스는 영국의 유로머니, 더 뱅커 등과 함께 권위 있는 글로벌 금융 전문지다. 매년 전세계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