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임직원 인터뷰 공개…’변화된 남양’ 전한다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16:40:3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직원 인터뷰 시리즈 ‘남양을 만드는 사람들’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임직원의 실제 업무·경험을 통해 변화된 조직 문화와 브랜드 지향점을 투명하게 알리고, ‘건강한 기업’에 대한 가치와 실천을 소비자와 공유할 계획이다.

 

▲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은 올해 3월 슬로건·CI ‘건강한 시작’을 새롭게 선보인 뒤 ESG 경영, 사회공헌, 준법·윤리경영을 토대로 제품·브랜드 혁신과 신뢰 회복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시리즈는 이러한 변화의 과정을 임직원 시각에서 다룬 것이 특징이다. 육아휴직 후 복귀 과정과 일·생활 균형의 실제 경험을 다룬 ‘워킹맘 스토리’부터 현장에서 추진 중인 ESG·사회공헌 등 지속가능 활동 소개, 준법·윤리경영 제도 정착 및 주요 성과, 말차에몽 출시 비하인드 스토리 등 4개 콘텐츠가 연말까지 순차 공개된다.

 

첫 편의 주인공은 글로벌사업팀에서 수출 업무를 담당하는 강명혜 대리다. 강 대리는 “입사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육아휴직을 하게 돼 걱정이 컸지만, 출산과 육아에 대한 배려 분위기 속에서 동료들의 축하와 응원에 힘입어 무사히 복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출산과 육아를 병행하는 동료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달 말에는 임직원이 회사 생활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답하는 숏폼 콘텐츠 ‘무물남답(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남양이 답해드려요) 사옥 인터뷰’도 공개된다. 입사 전·후 회사 이미지, 기억에 남는 경험, 선호 제품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문답 형식으로 구성했다.

 

정재웅 남양유업 브랜드팀 과장은 “선언에 그치지 않고 일상과 제도로 확인되는 변화를 직원 목소리로 전달하고자 인터뷰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변화하는 남양의 진정성이 전해지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앤쇼핑, 내일투어 ‘프리미엄 서유럽 4국’ 단독 방송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서유럽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홈앤쇼핑은 오는 2월 22일 오후 9시 35분, 기존 서유럽 일정과 차별화한 ‘프리미엄 서유럽 4국 9일(베네룩스 3국+독일)’ 상품을 방송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내일투어 유럽 상품 가운데 고객 만족도 상위권을 유지해온 베스트셀러로, 연 1~2회 한정 편성되는 특집 구성

2

김상겸 선수가 코치해요...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선수들, 팬과 슬로프 동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 소속 스키·스노보드 선수단이 팬 대상 재능기부 행사를 열며 브랜드 친밀도 제고에 나섰다. 20일 강원랜드에 따르면 이날 하이원스키장 밸리 스키하우스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스키팀 정동현·홍동관·신정우 선수와 스노보드팀 김상겸·정해림 선수가 참여했다.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팬 사인회가, 이어 2시

3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맥도날드가 한정 메뉴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2종을 재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은 기존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 어니언 후라이를 더했다. 해당 메뉴는 2024년 첫 출시 당시 3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흥행성을 입증했다. 이번 재출시와 함께 패티를 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