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한일축제한마당 2025 in Seoul’에 도시락 1500개 후원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6:40:4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한솥도시락은 10일부터 사흘간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한일축제한마당 2025 in Seoul’에 도시락 1500개를 후원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일축제한마당’은 한일국교정상화 40주년 기념 ‘한일 우정의 해 2005’의 일환으로 시작한 민간 최대 규모 한일 교류 행사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이번 행사에서는 ‘두 손을 맞잡고, 더 나은 미래로’를 주제로 다양한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 [사진=한솥도시락]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번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행사 방문객과 운영진, 스태프가 현장에서 간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도시락 1500개와 미니 생수를 지원했다. 메뉴는 행사 성격에 맞춰 대표 한식 메뉴 4종(▲진달래 ▲메가치킨제육 ▲돈까스도련님 ▲제육돈까스도련님)과 일식 메뉴 2종(▲김치규동 ▲스리라차 갓규동)으로 구성해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가한 한 참관객은 “많은 인파로 붐비는 행사장에서 한솥도시락 덕분에 맛있고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었다”며 “한식과 일식이 함께 마련돼 선택의 폭이 넓었다”고 전했다.

 

한솥도시락은 이번 행사에서 10년간의 지속적인 후원 공로를 인정받아, 한일축제한마당 다나카 마사시 운영위원장으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했다.

 

한솥도시락은 이번 후원 외에도 “양심, 배려, 정직”이라는 한솥 ESG 정신을 기반으로 아동·사회취약계층·의료기관을 위한 정기 후원, 재난 복구 지원, 장학기금 운영, 한솥아트스페이스를 통한 문화예술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올해로 10번째 한일축제한마당에 후원하며 참가자와 운영진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윌비소프트,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12일 에듀테크 기업 윌비소프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글로벌 교육 플랫폼 ‘올비아 CL(AllviA Connect Learning)’을 중심으로 AI 기반 교육 플랫폼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비상교육은 올비아 CL에 윌비소프트의 AI 솔루션과 플랫폼을 연동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2

티웨이항공, A330 경력 부기장 상시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운항승무원(부기장)을 상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A330 기종 경력 부기장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 운송용 조종사(육상다발) 또는 사업용 조종사(육상다발) 자격증명 소지자로, 운송용 항공기 비행시간이 총 1000시간 이상이어야 한다. 국내외 항공사에서 부기장 근무 경

3

홈앤쇼핑, 신년특집서 클라이덴 3세대 미백치약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은 오는 13일 오전 8시 15분과 오후 2시 20분, 두 차례에 걸쳐 신년특집 방송을 통해 클라이덴의 3세대 미백치약 ‘퍼플 더 글로우 화이트닝 치약’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클라이덴은 국내 최초로 과산화수소 없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미백 기능성 허가를 받은 치약으로,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 개를 돌파하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