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이달 포항·대전서 도시정비 수주 잇달아...5년 내 '최대 실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6 16:42:53
  • -
  • +
  • 인쇄

SK에코플랜트가 이달 들어 포항과 대전에서 도시정비사업을 잇달아 수주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4~5일 포항 용흥4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및 대전 법동2구역 재건축정비사업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각각 해당 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 포항 용흥4구역 투시도 [SK에코플랜트 제공]


두 사업지를 합치면 1527가구 규모로, 총 공사금액은 4374억 원에 달한다.

용흥4구역 재개발 사업은 경북 포항시 북구 용흥동 57-69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39층, 6개 동, 총 870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부대 복리시설을 조성하는 것이다. 공사금액은 2368억 원이다.

대전 법동2구역(삼정하이츠 아파트) 재건축은 대전 대덕구 법동 281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35층, 6개 동, 총 657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부대 복리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사금액은 2006억 원이다.

앞서 SK에코플랜트는 지난달 쌍용건설과 컨소시엄을 이뤄 인천 부개주공3단지 리모델링 사업을 따내 처음으로 시장에 진출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올해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은 8802억 원 규모로, 이 분야에서 최근 5년간 연간 최대 실적을 이미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리모델링 사업 등 신규 도시정비사업 영역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수주 범위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