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넷스파·심센터와 '폐어망 재활용 사업' 협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1 01:45:15
  • -
  • +
  • 인쇄

SK에코플랜트는 '바다의 날'을 맞아 폐어망 재활용 소셜벤처 넷스파(NETSPA), 재단법인 심센터(SEAM Center)와 함께 '폐어망 재활용 사업' 지원 협력식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가 폐어망의 수거·운반 시스템 구축 비용을 매년 넷스파에 지원하고, 심센터는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을 지원해주는 비정부기구(NGO)로서 넷스파의 사업에 필요한 네트워크 구축을 돕는다. 

 

▲ (왼쪽부터)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 정택수 넷스파 대표, 도현명 심센터 이사 [SK에코플랜트 제공]


재활용된 폐어망은 재생 나일론의 원료로 공급돼 1kg당 약 3.68kg의 탄소 감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력을 통해 내년부터는 최대 연간 약 1만 5000톤 규모의 탄소 감축에 기여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폐어망은 현재 해양폐기물 중 약 45%를 차지하지만, 수거 체계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고 재활용 기술 개발도 더뎌 매년 전 세계적으로 120만 톤, 국내 4만 4000톤가량이 바다에 방치되고 있다.

또 폐어망에 물고기가 걸려 죽는 '유령어업'으로 전체 어업량의 10%에 달하는 손실이 발생하고, 폐어망에서 나오는 미세 플라스틱 또한 바다에 남게 돼 해양 오염을 가속화시키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바다의 날을 맞이해 진행된 이번 행사를 통해 주요 탄소 흡수원인 바다를 보호하고 해양환경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폐어망 재활용 사업에 조력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