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연말, 벤츠 E클래스 시세 최대 15% 감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16:54:2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 해가 끝나가는 시점, 추운 계절과 함께 가장 합리적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적정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주요 인기 수입차 모델의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 연초 대비 최근 시세가 크게는 15% 가까이 하락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에서 주요 인기 모델로 꼽히는 BMW 3시리즈와 5시리즈, 벤츠 C클래스와 E클래스 시세를 보면 그 차이가 확연하다. 중형급인 BMW 3시리즈 G20와 벤츠 C클래스 W206 모델을 보면 올 1월 대비 현재 시세가 각각 4.2%, 5.8% 하락했다. 준대형급인 BMW 5시리즈 G60과 벤츠 E클래스 W214는 각각 9.5%, 13.3% 하락해 더욱 큰 폭의 변화를 보였다.

 

▲ <사진=케이카>

 

주요 인기 모델의 시세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벤츠 E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 -14.9% ▲BMW 523d -14.7% ▲벤츠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13.1% ▲BMW 530i xDrive -12.3% ▲벤츠 E200 아방가르드 -11.9% ▲벤츠 C200 -10.7% 등이 하락폭이 크게 나타났다.

 

연말은 시간의 경과에 따른 자연스런 감가가 이뤄짐과 동시에 연식 변경이나 신형 출시에 따른 기존 중고차 추가 감가, 재고 차량 할인 등이 시세에 반영되는 시기이다. 신차 판매자 역시 할인 판촉 활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신차 구매가가 낮아지는 점 역시 중고차 시세에도 영향을 줘 시세 하락으로 연결된다.

 

케이카의 프로모션 행사도 이어지고 있다. 케이카는 연말을 앞두고 인기 차량 약 2500대를 대상으로 보증 연장 프로그램 ‘케이카 워런티’(KW) 무료 증정 등 5가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초특가 ‘품절대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조은형 케이카 PM팀 애널리스트는 “연말 중고차 시장은 여러 가격 인하 요인이 선(先)반영되며 경제적인 구매가 가능해진다”라며 “업계에서도 이 시기에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가 있는 점도 고려하면 업계의 비수기인 연말 시기에 차량 구매에 유리한 점이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은행, 안유진 플레이트 디자인 '나라사랑카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모델인 아이브(IVE) 안유진의 사진을 플레이트(Plate) 디자인한 새로운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오는 16일부터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하나 나라사랑카드’에는 국방의 의무를 수행 중인 군 장병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안유진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담았다.

2

"AI가 먼저 막았다"…SK텔레콤, 보이스피싱·스팸 11억건 차단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2025년 한 해 동안 음성 스팸·보이스피싱 통화, 문자 등 각종 통신 사기 시도 약 11억건을 선제적으로 차단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35% 증가한 수치로 AI 기술을 스팸·피싱 대응 업무에 적극 도입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해 온 결과다. 지난해 SK텔레콤은 유관 기관에 신고되지 않은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

3

LG이노텍, 광주광역시와 공장 증축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광주광역시와 공장 증축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규모는 약 1000억원으로, LG이노텍은 이번 투자금을 신사업 확대를 위한 광주사업장 증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규 공장은 올해 12월 완공 예정으로, 차량 AP(Application Processor Module)모듈 생산라인이 추가로 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