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투기 의혹] 변창흠 국토부 장관, 전격 사의...文 대통령 "2·4 대책 차질없어야"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3-12 17:06:3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결국 사의를 표명했다.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2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변창흠 장관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의를 밝혔다고 전했다.
 

▲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이에 문 대통령은 "책임지는 모습을 보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며 사실상 수용 의사를 보였다.

다만 "2·4 부동산 대책의 차질없는 추진이 매우 중요하다"며 "변 장관 주도로 추진한 공공주도형 주택 공급 대책과 관련된 입법의 기초작업까지는 마무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LH 직원들의 땅투기 의혹이 일파만파 번지면서 국민 여론과 정치권이 연일 비난을 쏟아내는 가운데 LH 사장 출신으로 책임론이 거세게 일자 사면초가에 빠진 변 장관이 결단을 내린 것으로 해석된다.

정부도 2·4 공급 대책 발표 직후 벌어진 이번 사태로 야심차게 추진 중인 공공 주도 부동산 정책이 국민의 신뢰를 잃고 동력이 약화될 것을 우려해 서둘러 진화에 나서는 상황이었다.

한편, 이날 오전 전북지역본부장 출신 LH 간부가 경기도 분당 모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그가 남긴 유서에는 "전북에서 본부장으로 근무할 때 바람직하지 않은 일을 했다"며 "국민에게 죄송하다"는 내용이 담겨진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두산연강재단, '미래 과학 인재' 키울 교사들 해외로 보낸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연강재단은 초·중·고 과학 교사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과학 관련 산업 현장과 교육 현장을 탐방하는 '과학교사 학술시찰'을 지난 26일부터 2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학술 시찰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등이 주관하는 ‘올해의 과학교사상’ 2024년도 수상자 27명과 2023

2

LG엔솔 김동명 사장, 파트너들과 'ESS 대도약' 선언…공급망 동맹 전면 강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동반 성장 및 미래 준비를 위한 '2026 파트너스 데이'를 26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LG에너지솔루션의 주요 배터리 소재 및 부품, 설비 관련 80여 곳의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김동명 사장을 비롯해 강창범 CSO(최

3

코웨이, 테라솔 U 출시 기념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는 가정용 의료기기 브랜드 ‘테라솔(Therasol)’의 요실금 치료기 ‘테라솔 U’ 출시를 기념해 렌탈료를 절반으로 낮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이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신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 기간은 오는 2월 22일까지이며, 기간 내 ‘테라솔 U’를 신규 렌탈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