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가상 아티스트 한유아, 데뷔곡 ‘아이 라이크 댓’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2 17:20:58
  • -
  • +
  • 인쇄
박우상 프로듀서,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등 참여

스마일게이트는 자이언트스텝과 공동 제작한 가상 아티스트 한유아가 12일 오후 6시 신곡 ‘I Like That(아이 라이크 댓)’을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한유아의 활동명은 YuA(유아)다. 데뷔곡은 강렬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리드미컬한 신스 사운드의 댄스 음악이라는 게 스마일게이트의 설명이다.
 

▲ 한유아의 데뷔곡 'I Like That' 커버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YuA 고유의 목소리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연령대 수백 명의 보이스 데이터를 취합한 뒤 인공지능(AI)으로 합성해 최적의 목소리를 만들었다.

YuA의 첫 음원을 위해 세계적인 K팝 제작팀이 합류했다. 음원 제작 총괄은 CJ ENM에서 스마일게이트와 협업 하에 진행했다.

마마무의 ‘HIP’, ‘너나잘해’를 비롯해 화사의 ‘마리아’, ‘멍청이’, 청하의 ‘스내핑’ 등의 K팝 히트곡과 ‘사랑의 불시착’,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등 다수의 드라마 OST를 작곡한 박우상 프로듀서가 작사‧작곡을 맡았다.

또 리아킴 안무가가 이끄는 댄스팀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도희킴이 안무를 총괄했다. 뮤직비디오는 최근 레드벨벳‧하이라이트‧아이즈원 등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바이킹스리그에서 연출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IP사업담당 상무는 “YuA의 신곡을 드디어 세상에 공개하게 돼 기쁘다”며 “그 동안 국내 최정상 팀들과 함께 멋진 곡과 춤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고, 이번 신곡에 그 노력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한유아는 지난 2월 YG케이플러스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고 데뷔곡 발매를 시작으로 가수로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방송‧유튜브‧공연‧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블렛잔부터 홈 슬리퍼까지...‘홀리데이 굿즈 맛집’ SPC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연말·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식품업계 전반에서 한정 굿즈 마케팅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SPC그룹이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등 주요 브랜드를 통해 홀리데이 굿즈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연말이 다가오며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굿즈는 단순한 기념품이나 사은품을 넘어, 소비 경험과 브랜드 메시지를 담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

2

코웨이,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정수기·침대 부문 연속 1위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 침대 등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3

“180만 뷰 ‘쿼카’가 내 손에”...하나투어, ‘하나프렌즈’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캐릭터와의 친밀도 레벨에 따라 경품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하나프렌즈'를 정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표 캐릭터는 누적 조회수 180만 뷰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하나투어 유튜브 채널의 10만 구독자 달성을 이끈 ‘무해한 여행’ 시리즈의 인기 동물 ‘쿼카’다. 하나투어는 쿼카를 시작으로 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