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만화 ‘브레드이발소’ 제작사 지분투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5-20 17:29:31
  • -
  • +
  • 인쇄
글로벌 인기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 제작사 IP 활용 독점콘텐츠 기획·제작
장기적 협력관계 기반으로 U+아이들나라 등 콘텐츠 경쟁력 강화 기대

LG유플러스가 어린이 시청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국내 애니메이션 강자와 손잡는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몬스터스튜디오(대표 정지환) 지분투자를 통해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 아이들이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패널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지난 2016년 설립된 몬스터스튜디오는 애니메이션 중심 융복합 콘텐츠 제작사다. 대표이사이자 연출자인 정지환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PC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부터 ‘앨빈과 슈퍼밴드3’같은 헐리우드 영화, ‘꼬마버스 타요’ 등 유아용 콘텐츠까지 다양한 작품의 기획·제작에 참여한 콘텐츠 전문가다.

LG유플러스와 몬스터스튜디오는 브레드이발소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신규콘텐츠를 U+아이들나라에 독점 제공하고, 추후 신규 콘텐츠와 서비스를 공동 기획·제작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몬스터스튜디오의 대표작인 ‘브레드이발소’는 천재 이발사 브레드가 디저트들을 맛있게 꾸며주는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이다. 이례적으로 빵과 우유를 주인공으로 만든 애니메이션이며 국내 지상파, 유료방송 채널뿐만 아니라 글로벌 OTT에서도 제공되면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시즌2 공개 이후 케이블TV 시청률 1위, IPTV 애니메이션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작년 말 국내 포털 검색 순위에서도 ‘뽀로로’와 ‘핑크퐁’을 제치고 애니메이션‧캐릭터 분야 1위에 올랐다.

브레드이발소는 TV시리즈 외에도 극장판, 번외편 등 다양한 스핀오프 콘텐츠로 세계관을 이어갈 예정이다. 몬스터스튜디오는 작년 말 여중생 체리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은 웹애니메이션 ‘체리툰’을 유튜브에서 선보인 뒤 1020세대의 공감을 얻고 있다. 곧 도서와 유료방송으로도 체리툰의 외전을 기획할 예정이다.

몬스터스튜디오는 브레드이발소 시즌3와 극장판, 체리툰 제작에 힘쓰고 있으며, 향후 4~7세 타깃의 SF물 '두더지호', 7~10세 타깃의 웹애니메이션 ‘기묘한 가게’, ‘미스터리 서클’ 등 신규작품을 내놓으며 콘텐츠 라인업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고객만족경영책임 전무는 “당사가 개별 콘텐츠 투자가 아닌 지분투자 형식으로 몬스터스튜디오와 손잡은 까닭은 안정적인 제휴관계를 구축해 U+아이들나라 등 당사의 장기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라며 “양사의 강한 협업 의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제작되고, 나아가 국내 애니메이션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번 LG유플러스 지분투자를 통해 브레드이발소의 스핀오프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나아가 콘텐츠를 공격적으로 제작해 수 있는 발판으로 삼겠다”며 “아울러 LG유플러스를 비롯한 계열사와 협업관계를 구축해 당사의 콘텐츠‧상품을 더 빨리 더 많이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플러스, 가을 슈퍼세일 'BLACK 홈플런' 시작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가 10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가을 첫 대규모 슈퍼세일 ‘BLACK 홈플런’ 1주차 행사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마트·온라인·익스프레스·몰 전 채널이 총출동해, 가을 시즌 첫 홈플런 다운 압도적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29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먼저, 오픈런이 필수인 초저가 ‘홈플런딜’에서는 10/30~11/2 옥수수를

2

가전 블랙 프라이데이...롯데하이마트, 가전절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하이마트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가전 블랙 프라이데이’를 표방한 대규모 가전 할인 축제 ‘2025 롯데하이마트 가전절’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가전절’의 콘셉트는 ‘창고대개방’으로 전국 31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720여개 행사상품 대상으로 최대 65% 할인, 균일가 할인 등을 진행한다.

3

스타벅스, 쓱데이 기념 커피 선착순 3000잔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역대 최장, 최대 규모로 개최하는 신세계그룹의 ‘2025 대한민국 쓱데이’에 동참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쓱데이 행사가 시작하는 30일 하루 동안 이마트, 스타필드,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사이먼 아울렛 등에 입점해 있는 스타벅스 매장 100여 곳에서 매장별 선착순 3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