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울산 ‘강동 리조트’ 기공식…4600억 규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18 17:34:42
  • -
  • +
  • 인쇄
생활형 숙박시설 700실, 워터파크 등 건립

롯데건설이 18일 울산시 북구의 ‘울산 강동 롯데리조트’ 사업 부지에서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와, 김안식 KD개발 대표, 고원석 호텔롯데 롯데리조트 대표, 송철호 울산시장, 이동권 울산시 북구청장, 이채익 국회의원, 울산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기공식은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생중계됐다.
 

▲ 울산 강동 롯데리조트 기공식에 참석한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사진=롯데건설 제공]

 

울산 강동 롯데리조트는 총사업비 4600억 원 규모다. 북구 산하동 산 246-10번지 일원 10만 9000여㎡ 부지에 연 면적 21만 3900여㎡, 지하 5층~지상 43층 높이, 11개 동으로 구성됐다.

생활형숙박시설과 휴양콘도미니엄, 가든스파형 워터파크, 컨벤션센터, 실내 잠수풀, 근린생활시설, 글램핑장(야영장) 등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700실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에는 바람개비를 모티브로 모든 객실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단지 꼭대기인 43층에 스카이라운지와 인피니티 풀이 계획돼 있다. 피트니스 센터와 골프연습장도 갖출 계획이다.

29층 루프탑을 포함해 278실 규모의 휴양콘도미니엄은 바다 조망이 가능한 고층 객실과 테라스가 있는 고급형 저층 객실을 계획 중이다.

가든스파형 워터파크는 실외 6600여㎡, 실내 1만 6000여㎡로 조성된다. 아시아 최초, 세계 최장 길이의 자연경사형 놀이시설 ‘와일드리버’와 실내 가든 스파, 개별적인 풀을 이용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320석 규모의 연회장과 실내 잠수풀, 고급 글램핑장을 계획하고 있다. 리조트는 울산공항 인근에 위치한다.
 

▲ 울산 강동 롯데리조트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리조트가 완공되면 생산유발 효과 8550억 원과 부가가치유발 효과 3386억 원, 6700여 명의 일자리 창출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된다고 롯데건설 측은 설명했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이번 착공은 울산이 문화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고 강동 발전의 촉매제가 될 것”이라며 “울산 강동 롯데리조트가 울산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리조트 조성 사업은 울산시 발전을 위한 핵심사업”이라며 “완공되면 영남권의 관광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울산 강동 롯데리조트 조성 사업은 오는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공인중개사 취업박람회 성공적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지난 27일 서울 구로구 본사 E-스퀘어에서 ‘공인중개사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 회원들에게 검증된 우수 기업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채용 기회를 연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은 중개법인 관계자와 취업을 희망하는 에듀윌 동문 등 200여 명이 참석해

2

하나금융, '세종시 신중년 AI 디지털 일자리센터' 구축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7일 정부세종청사BRT환승센터에서 세종특별자치시와 신중년 디지털 역량강화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신중년 AI 디지털 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하나금융그룹의 대표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사업의 일환으

3

지씨셀, R&D 리더십 강화…T·NK 세포치료제 포트폴리오 고도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세포치료제 시장이 기술 경쟁을 넘어 임상 실행력과 연구개발 리더십을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표 세포치료제 개발 기업인 지씨셀이 연구개발 조직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씨셀은 최근 연구본부장 임원 승진을 통해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체계를 한층 고도화하고, T세포와 NK세포를 아우르는 세포치료제 포트폴리오 경쟁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