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민체육진흥공단·아프리카TV와 '가상현실 체육관' 시대 열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3-29 17:42:4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아프리카TV 등과 XR(Extended Reality, 확장 현실) 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스포츠 코칭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를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코로나19로 태권도 도장, 요가학원, 피트니스 센터 등 실내 체육시설 이용이 제한돼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을 포함해 누구나 가상공간에 체육관을 차려 스포츠 코칭 사업을 할 수 있는 시설이 구축됐다.

 

▲ 요가 강사가 KT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에서 실시간으로 1대 1 원격 강의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KT 제공]

 

이번에 문을 연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는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을 받아 추진됐으며, KT와 아프리카TV가 태권도, 요가, 피트니스 등 3개 종목을 위한 비대면 스포츠 코칭 플랫폼 KEEPFIT(키핏) 구축과 사업 확장에 참여했다.

우선 KT는 서울 강북구 미아와 경기도 부천·하남 지사에 전용 스튜디오를 구축한다.

이외에도 IPTV(인터넷 양방향 텔레비전서비스)로 비대면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STT(음성 텍스트변환) 자막 서비스를 지원하며, 촬영장비·편집실 등을 체육시설업자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실시간 방송은 1대 1 강의 형태로 송출되며, 한 명의 강사가 여럿을 대상으로 강의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배기동 KT Enterprise부문 공간/영상DX(디지털전환) 사업담당 상무는 “비대면 스튜디오 구축을 계기로 올해부터 다양한 비대면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비대면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를 통해 실내 체육업체의 빠른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두초크 연일 오픈런”…신세계푸드, 두바이 디저트 판매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푸드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베이커리에서 선보인 두바이 스타일 디저트 ‘두초크(두바이 스타일 초코 크루아상)’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를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각각 1개 매장에서 하루 100세트씩 총 200세트의 두초크를 판매해왔다. 출시 첫날 이마트 용산점과 트레이더스 구월점에서

2

CJ웰케어, 올리브영서 ‘건강루틴 가격혁명’ 라인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웰케어가 올리브영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웰니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웰케어는 4일 올리브영에서 ‘건강루틴 가격혁명’ 10종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건강루틴 가격혁명’은 CJ웰케어의 연구개발(R&D) 역량을 바탕으로 설계된 건강기능식품 9종과 일반식품 1종으로 구성된 올리브영 한정 라인업이다.

3

롯데GRS, 인천공항 T1에 474석 규모 푸드코트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GRS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T1)에 푸드코트 사업장 ‘플레이팅 T1 A/S점’을 신규 개점하며 인천공항 내 푸드코트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개점을 통해 롯데GRS는 인천공항 내 총 5개 푸드코트(총 1534석)를 운영하게 됐다. 플레이팅 T1 A/S점은 총 474석 규모로, 인천국제공항에서 운영 중인 푸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