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우 퇴출" 포스코 지주사 포항이전 범대위, 28일 총궐기 대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21 17:51:45
  • -
  • +
  • 인쇄

포스코 지주사(포스코홀딩스)의 서울 설치에 반대하는 포항 시민들이 오는 28일 총궐기 대회를 개최한다. 당초 24일로 예정됐지만 나흘 연기됐다. 

 

▲ 사진=연합뉴스



'포스코 지주사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범대위)는 '최정우 퇴출 범시민 총궐기 대회'를 28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범대위는 포스코 측에 오는 22일까지 ▲포스코홀딩스 본사 포항 이전 ▲미래기술연구원 등 연구시설 포항 설립 ▲지역 상생협력 대책 ▲철강 부문 재투자·신사업 투자 확대 등 4대 요구안에 관한 답변을 달라고 21일 요청했다.

포스코 측이 요청 시한까지 답변을 내놓지 않으면 오는 28일 오후 2시 포항 남구 괴동동 포스코 본사 앞에서 최정우 포스코 회장을 규탄하는 궐기대회를 열 예정이다.

이날 범대위는 포스코와 관련한 공익 제보를 받는 포스코제보센터도 설치했다.

 

▲ 21일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대구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권영진 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한 내빈들이 '포스코 홀딩스의 서울 설립 반대'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편, 정치권을 비롯해 지역 인사들의 포스코 지주사 서울 설치 반대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등 기관·단체장들은 이날 오후 진행된 대구시민의날 기념식에서 포스코홀딩스 서울 설치를 반대하는 피케팅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빗, 법인 서비스 '코빗비즈' 고도화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법인 전용 서비스 ‘코빗비즈(Korbit Biz)’의 계정 권한 체계를 명확히 분리해 안정성을 높였다고 19일 밝혔다. 계정 체계를 ‘관리자 계정’과 ‘사용자 계정’으로 나눠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했다. 자금을 외부로 입출금하는 일은 오직 ‘관리자 계정’에서만 수행할 수 있도록 제한된다. 운용 실무를 담당하는

2

KB증권, '100일 걷기 기부챌린지' 기부금 1000만원 전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100일 걷기 기부챌린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목표 달성에 따라 초록우산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을 동시에 도모하는 취지에서 기획된 챌린지는 8월 18일부터 11월 25일까지 100일간 진행됐다. KB증권은 단순한

3

현대차증권, 4회 연속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차증권은 성평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2017년 최초 취득한 이후 4회 연속 재선정되면서 오는 2028년 11월 30일까지 가족친화기업 인증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4회 연속으로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기업은 증권사 중 현대차증권이 유일하다.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