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대웅제약 파트너사 이온과 합의...美 소송전 끝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6-22 18:13:42
  • -
  • +
  • 인쇄

메디톡스는 대웅제약의 미국 파트너사 이온바이오파마(AEON Biopharma, 이하 이온)와 진행 중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 관련 소송이 모두 종결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합의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 판결 관련 미국에서 진행 중인 소송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 메디톡스 CI


이온은 미국, 캐나다, 유럽연합(EU), 영국 등 국가에서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치료 분야에 대한 독점권을 가진 파트너사다.

메디톡스는 지난달 대웅제약과 이온을 상대로 미국 캘리포니아 중부지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이번 합의에 따라, 이온은 15년간 나보타의 순매출에 대한 로열티를 메디톡스에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현재 발행된 이온 주식 가운데 20%인 보통주 2668만 511주를 메디톡스에 액면가로 발행하게 된다.

메디톡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이온에 제기한 영업비밀 도용 관련 청구와 함께 지난해 12월 16일 ITC가 내린 최종 판결 관련 소송도 철회하기로 했다.

앞서 올해 2월 메디톡스는 대웅제약의 미국 파트너사 에볼루스와도 합의를 체결한 바 있다. 에볼루스는 대웅제약과 나보타를 미국에서 '주보'라는 브랜드로 미용 분야에서 판매할 수 있는 독점권을 가지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