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중기부 스타트업 지원 사업 ‘팁스’ 운영사 선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27 18:14:24
  • -
  • +
  • 인쇄
최대 6년간 팁스 운영사로 활동, 스타트업 발굴‧멘토링

하이트진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의 운영사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회사는 그동안 다양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생태계에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존재감을 넓혀 나갈 방침이다.
 

▲ [하이트진로 CI]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8년부터 4년간 ▲식음료(F&B)‧라이프스타일‧스마트팜 등 16개 스타트업 발굴‧투자 ▲500평 이상의 공유오피스 공간 운용‧지원 ▲해외법인을 통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가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선정된 팁스 운영사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추천하면 중기부가 심사를 거쳐 기술개발(R&D)과 사업화 자금 등을 스타트업에 지원하는 방식이다.

하이트진로는 내달부터 최대 6년간 팁스 운영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분야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보육‧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100년간의 주류 생산‧판매 노하우와 투자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책임감을 갖고 성공적인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케이크로 빚은 북한산”…안토·더 플라자, 프리미엄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안토와 더 플라자가 예술작품을 연상케 하는 신규 케이크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안토는 이번 신제품을 사계절 시그니처 스페셜 시즌 등 세 가지 라인으로 구성했다. 대표 제품인 ‘북한산 포시즌 쁘띠’는 북한산의 웅장한 능선을 형상화한 케이크로, 지난해 안토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2

에어프레미아, 인천~다낭·홍콩 취항 1주년…탑승률 90% ‘중단거리 안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인천~다낭, 인천~홍콩 노선 취항 1주년을 맞았다고 2일 밝혔다. 두 노선은 중단거리 시장 공략을 위한 에어프레미아의 대표 전략 노선으로, 지난 1년간 높은 탑승률을 기록하며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해 1월 23일 인천~다낭 노선에 첫 취항한 데 이어, 이튿날인 24일 인천~홍콩 노

3

노랑풍선, 2025년 연간 우수 가이드·인솔자·랜드사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지난 1월 2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노랑풍선 사옥에서 ‘2025년 연간 우수 가이드·인솔자·랜드사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평가 기간은 2025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노랑풍선 여행 상품을 이용한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만족도 조사와 VOC(고객의 소리) 데이터를 종합해 공정하게 평가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