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고려대서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 진행

조철민 / 기사승인 : 2018-01-23 10:52:38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아시아 최대의 아마존웹서비스(AWS) 파트너사 메가존이 클라우드의 기본적인 이해와 AWS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강의하는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Cloud Educate Program, CEP)을 1월 8일과 9일 이틀간 고려대학교 안암 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메가존은 2017년부터 국내 대학교 대상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국내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메가존 측은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은 교내의 전산 관리 담당자, 교재 학습센터 직원과 교직원들이 클라우드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이론과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AWS 사용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도록 해 준다. 이를 통해 국내의 주요 대학들은 클라우드 기반의 행정 업무 시스템을 도입하고 보다 많은 이들이 클라우드 이점과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고려대학교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은 지난해 1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리인벤트(re:Invent) 2017’에서 소개되었던 마켓플레이스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세션에 포함시켜 교육생들이 가장 최신의 AWS 기술과 트렌드에 대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 시간에는 AWS와 메가존의 기술 엔지니어인 SA(Solutions Architect)들이 고려대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다양한 AWS 서비스의 이론과 실습 과정을 동시에 진행했다.

특히 AWS 클라우드의 보안적 측면에서 심도 깊은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다수의 웹 서버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사례별 탐구와 AWS의 WEB/WAS 활용 서비스 구형 실습, 현재 운영 및 개발 환경을 AWS로 이전 시 1:1 매핑 교육, 단계별 이전 모델 구성안 실습 등 구체적이고 실무적인 교육 커리큘럼의 구성으로 교육생들에게 더욱 더 쉽고 유연한 교육 환경을 공급하였다.

또한 이번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 기간 동안 고려대학교는 메가존 전문 기술 인력의 지원과 사전 컨설팅을 통해 AWS 클라우드를 심층적으로 검토하였다.

메가존은 "2018년 무술년의 첫 출발을 고려대학교에서 시작하여 열띤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향후 국내 유수의 타 대학교들과도 꾸준히 협업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지속 진행할 예정"이라며, "또한 이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와 선진 기술의 보급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사진= 메가존 제공]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철민
조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가 교과·독서·서술형까지”… 웅진씽크빅, ‘웅진스마트올’ 신규 광고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의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다. ‘웅진스마트올 레인저스’ 콘셉트로 네 명의 캐릭터를 등장시켜 플랫폼의 핵심 기능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광고는 초등 교과서 100% 연계 학습 AI 맞춤 학습 독서 콘텐츠 AI 서술형 평가 등

2

삼양식품, 日 최대 전시회 'SMTS 2026'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이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양식품은 오는 2월 18일부터 20일까지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메세에서 열리는 ‘슈퍼마켓 트레이드 쇼 2026(SMTS 2026)’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슈퍼마켓 트레이드 쇼는 전국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식품 유통업계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B2B 전시회다. 올해 60회를

3

남양유업, ‘케토니아’ 축으로 뇌전증 환우 CSR 체계 고도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액상형 케톤생성식 ‘케토니아’를 중심으로 뇌전증 환우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수익성이 낮은 특수의료용도식품임에도 24년간 생산을 지속해 온 데 이어, 연구개발(R&D) 고도화와 장학금 신설 등 지원 체계를 구조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13일 회사 측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2002년 액상형 케톤 생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