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스메틱, 중국 '왕홍 마케팅' 7억뷰 돌파...1월 KOL 프로모션도 1억뷰

조철민 / 기사승인 : 2018-01-27 10:07:06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왕홍'이란 중국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최소 5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터넷 스타로, 중국 내 에서 큰 영향력이 있는 인물을 칭하는 용어이다.


아미코스메틱이 2017년 왕홍 마케팅으로 누적 약 7억뷰의 성과를 얻었다고 26일 밝혔다. 아미코스메틱은 앞서 17일 중국 왓슨스 KOL 프로모션에서도 1억뷰를 넘기는 성공적인 첫 걸음을 내딛었다.



[사진= 아미코스메틱 제공]


KOL 프로모션은 아미코스메틱의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BRTC(비알티씨)와 메디컬 더마 스킨 케어 브랜드 CLIV(씨엘포)를 알리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는 북경, 상해, 성도, 광저우, 심천 등 중국 최대 도시에서 평균 팔로워 200만명 이상인 ‘왕홍마케팅’을 통해 진행되었다.

특히 아미코스메틱의 비알티씨는 중국에서도 인기가 있는 한국 가수 겸 방송인 ‘김종국’을 모델로 계약하여 중국인들의 인기를 한층 더 끌어올려놓은 상태이다.

아미코스메틱은 행사 현장에서 실제 많은 고객들이 방송을 보고 구매로 이루어지는 성과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아미코스메틱 측은 "향후에도 중화 권에 왕홍과 같은 KOL 마케팅으로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할 것이며, 중국시장에서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철민
조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닥터지, 세계화장품학회 2025서 독자원료 포스터 발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모코스메틱 닥터지가 최근 '제35회 세계화장품학회(IFSCC Congress 2025)'에 참가해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세계화장품학회는 화장품 과학 및 기술 분야의 국제협력을 위한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학술 행사로 매년 전 세계 화장품 연구자들이 모여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장이다. ‘제35회

2

더본코리아 새마을식당, 매월 두 번째 금요일은 ‘열탄데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의 새마을식당이 매월 두 번째 금요일을 ‘열탄데이’로 지정하고, 오는 10월 10일 ‘열탄불고기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열탄불고기 1+1 프로모션’은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 당일인 10월 10일 하루 동안 전국 새마을식당 매장을 방문해 ‘열탄불고기’를 주문하면, 동일 메뉴를 추

3

가을 대축제 ‘온쇼페’가 온다…”최대 90% 할인 랜덤쿠폰 발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오는 12일까지 ‘친구 초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가을 대축제 ‘온쇼페(온세상 쇼핑 페스타)’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온쇼페 초대장을 공유하면 1,000 엘포인트(L.POINT)를 적립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적립금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