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롯데마트 등 돼지고기 값 하락에 한돈 할인 공세 동참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4-01 15:57:55
  • -
  • +
  • 인쇄
한돈자조금, 소비 심리 자극하기 위해 매달 3/13/23일 정기적인 할인행사 준비
한돈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한돈몰’에서는 매월 3일, 13일, 23일까지 사흘을 ‘한돈 먹는 날’로 지정했다.(사진=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돈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한돈몰’에서는 매월 3일, 13일, 23일까지 사흘을 ‘한돈 먹는 날’로 지정했다.(사진=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한돈자조금이 최근 돈가가 주춤하자 소비 심리를 자극하기 위해 정기적인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삼겹살데이를 전후로 잠시 회복세를 보였던 돈가가 3월 중순 이후 다시 생산원가 이하로 하락했기 때문이다.


1일 축산물품질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국내산 돼지고기 가격은 올해 초 2013년 이후 최저가를 기록한 이후, 삼겹살데이 전후인 지난 2월 말부터 3월 중순까지는 4000원대(평균 경락가격, kg당)을 유지했으나, 이후로는 지속적으로 하락해 3월 말에는 3000원 초반대로 주춤했다. 올해 3월 4째주 평균가격은 3623원으로, 같은 기준 전년도 가격인 4248원 대비 17.2% 하락한 수치다.


한돈의 할인 공세는 오는 3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한돈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한돈몰’에서는 매월 3일, 13일, 23일까지 사흘을 ‘한돈 먹는 날’로 지정하여 한 달에 3번 선착순으로 ‘한돈 2kg 1+1 특별 기획전’을 진행해 주문자 외 타인에게 동일 제품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구매를 하지 못하더라도 4월 3일부터 24일까지는 기획세트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한돈자조금 뿐만 아니라 대형 유통점에서도 할인행사에 동참한다. 이마트에서는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한돈 삼겹살, 목심을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에서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삼겹살, 목심, 전지를 2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소비자 선호부위인 삼겹살과 함께 소비가 저조한 저지방부위 또한 이번 행사에서 함께 선보인다.


한돈자조금위원회 하태식 위원장은 “코로나19의 사회·경제적 여파로 모든 업계가 힘든 와중에, 한돈이 면역력에 좋다는 점이 알려져 일시적으로 수요 증가가 있었으나 장기화되는 사태에 소비 위축을 피하긴 어려운 실정이다”며 “앞으로는 적정한 돈가를 유지하기 위해 할인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증권,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재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미국 주간거래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4일 밝혔다. 고객들은 이날부터 기존 정규장 시간대 외에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서머타임 적용 시 오전 9시~오후 4시 30분)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그간 미국 주식은 현지 프리·정규·애프터마켓 시장 시간대 거래가 가능했다. 이번 주간거래 재개를 통해 시차의 부

2

SPC그룹, 부회장·사장단 인사...허진수 부회장·허희수 사장 승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PC그룹은 4일 대표이사를 포함한 고위직 인사를 발표했다. SPC그룹은 허진수 사장을 부회장으로, 허희수 부사장을 사장으로 각각 승진 발령했다. 허진수 부회장은 파리크라상의 최고전략책임자(CSO)와 글로벌BU(Business Unit)장으로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사업을 총괄해 왔으며, ‘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의장을 맡고 있다.

3

'스틸하트클럽', 첫 탈락자 발생 예고! 생존전 돌입에 참가자 '긴장감 최고조'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첫 탈락자 발생을 예고하며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오늘(4일) 밤 10시 방송되는 Mnet ‘스틸하트클럽’ 3회에서는 2라운드 ‘메가 밴드 미션’의 치열한 현장에 이어, 세 번째 관문 ‘듀얼 스테이지 배틀’이 공개된다. 서바이벌이 본격적인 생존 국면에 돌입하면서 무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