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신임 권형택 사장 취임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4-25 01:30:26
  • -
  • +
  • 인쇄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 이하 ‘HUG’)는 지난 23일 부산 본사에서 권형택 신임 사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권형택 신임 사장은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과 및 美 미시간 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후 경제·금융·투자업계를 두루 거친 부동산 금융 전문가로, 앞으로 3년간 HUG를 이끌게 된다.

 

▲ 권형택 신임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이 지난 23일 부산 본사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권형택 신임 사장은 홍콩상하이은행(HSBC) 상무, C9 AMC 투자운용본부장, 인천광역시 투자유치고문, ㈜미단시티도시개발 부사장 및 서울도시철도공사 전략사업본부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2018년부터 올해 1월까지는 김포골드라인운영 대표이사를 지냈다.

취임사에서 권형택 사장은 “서민 주거안정을 책임지는 대표 공기업인 HUG의 신임 수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주택시장 안정화, 공공성 증진, 업무 시스템 고도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노사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권형택 사장은 “부동산 가격 안정과 서민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HUG 규정 및 관련 법령의 범위 내에서 정부 정책에 맞추어 능동적으로 적극 대응하겠다"며. "서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주택공급 촉진 방안을 마련하고 수요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도시재생사업을 활성화하는 등 공공성을 증진해 주거 분야의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서 HUG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시장 상황에 좌우되지 않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HUG의 리스크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개인·기업 부문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재점검하여 최적화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조직과 프로세스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공공기관의 도덕적 해이에 대한 대책을 신속히 마련하겠다”며, 미공개 내부정보를 활용하여 사익을 취하는 행위를 방지하고 이해 충돌 방지제도 등 관련 규정을 즉각 신설해 HUG가 청렴 문화 선도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윤리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지난 23일 노사 화합 선포식에서 권형택 HUG 사장(오른쪽)과 HUG 노조위원장이 노사 화합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또한 권형택 사장은 이날 취임식 이후에 개최된 노사 화합 선포식에서 HUG 노조와 함께 노사 화합 협약서에 서명하며 소통을 바탕으로 한 노동 존중 경영을 실천하고, 노사 간 신뢰를 기반으로 한 협조적인 관계를 지속할 것을 약속했다.

권형택 사장은 “서민 주거안정을 책임지는 중추적 기관으로서 HUG의 역할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정부 정책지원을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워홈 온더고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 2025)’에서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지털영상(시리즈)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온더고 캠페인은 ‘까보고서’, ‘편리함’, ‘다양함’ 등 총 3편의 시리즈 영상으로 구성되어 지난 5월 첫 공개됐다. 냉동 도시락 소비자의 핵심 니즈인 맛과 편의성, 다양성을

2

KT알파 쇼핑, ‘KT그룹 미디어투어’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지난 11일 ‘KT그룹 미디어투어’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KT그룹 미디어투어는 아이들에게 방송국 견학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디어 분야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겠다는 취지에서 2017년에 시작됐다. 참여 미디어 그룹사의 특성에 따라 성우, 쇼핑호스트, 아나운서, 촬영감독 등 다양한 직무경험을 할 수 있

3

원할머니 보쌈족발, 가맹점과 상생 강화…’2025 상생단합대회’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원할머니보쌈족발 가맹본부는 가맹점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2025 상생단합대회’를 개최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가맹점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브랜드의 지속 성장과 실질적인 운영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지속적으로 동반성장위원회를 진행해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