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사회복지기관에 차량 13대 기증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06-10 17:39:10
  • -
  • +
  • 인쇄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 ‘HUG’)는 10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으며, 권형택 HUG 사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및 지원기관 대표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  10일 ‘2021년도 사회복지기관 차량 지원 기부금 전달식’에서 권형택 HUG 사장(사진오른쪽)과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사업’은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차량을 지원하기 위해 HUG가 2019년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작년에는 부산 소재 사회복지기관 지원을 위해 5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날 HUG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021년도 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5억원을 전달했으며, 2020년도 차량기증 사업의 일환으로 버스 및 승합차 등 대형 차량 13대를 부산 소재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했다.

기증에 앞서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공모 절차를 진행했으며, 공모 결과를 반영해 버스 및 승합차 등 대형 차량을 기증함으로써 지역사회 장애인,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HUG는 올해도 기부금 5억을 출연하고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과 협업하여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여한 부산 뇌병변 복지관 이주은 관장은 “뇌성마비 환자들은 일반 차량 이용이 쉽지 않아 이동에 어려움이 많고 단체 이동은 엄두도 낼 수 없었는데 이번 차량 기증은 뇌성마비 환자들과 가족들에게 큰 선물”이라며, “특히 어린이 차량을 지원받아 활용도가 더 높아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형택 HUG 사장은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사업이 지역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HUG는 주거복지 향상이라는 기관 고유의 역할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