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제2회 기술혁신 공모전' 접수 마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1 02:15:40
  • -
  • +
  • 인쇄

롯데건설은 '제2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의 서류 접수를 성황리에 마감했다고 31일 밝혔다.

6월 중 발표 평가를 거쳐 순위를 발표한다. 

 

▲ 롯데건설 제공


이번 공모전은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품질·안전 향상, 원가절감, DT(디지털전환)·OSC(탈현장 건설방식) 등 총 4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1회 공모전보다 친환경·신재생 에너지와 DT·OSC 분야의 모집을 강화하고, 입상 기술의 상금과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마감 결과,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29건, DT·OSC 20건 등 총 123건의 기술이 접수돼 2년 연속 100건 이상을 기록했다.

이후 서류 평가를 거쳐 선정된 15개 기술에 대한 발표 평가를 진행한 뒤 롯데건설 동반성장 홈페이지에서 최종 순위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2000만 원)부터 장려상(300만 원)까지 총 94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선정된 우수기업(대상 ~ 동상)에게는 정기 평가 가점 부여, 파트너사 등록, 당사 테스트베드(시험실시) 현장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및 DT·OSC 분야에 많은 응모가 이뤄졌다"며 "스타트업을 비롯한 우수기업의 경쟁력 있는 기술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ESG 경영활동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양레저,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도 내부 감사 기능 부실 논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동양레저는 경기도 안성 파인크리크CC(27홀)와 강원도 삼척 파인밸리CC(18홀) 등을 운영하고 있는 레저 회사로 최근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 몰린 가운데, 회사 내부의 감시 시스템마저 유명무실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동양레저는 핵심 사업장인 골프장 2곳이 매물로 나올 것으로 보여 사업

2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3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