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영 효성 부회장 승진...효성티앤에스 대표이사 사장에 손현식 부사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11 03:58:19
  • -
  • +
  • 인쇄

김규영 효성 대표이사 사장과 손현식 효성티앤에스 대표이사 부사장이 각각 부회장과 사장으로 승진했다.

효성은 10일 총 39명 규모의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 효성 김규영 부회장(왼쪽)과 효성티앤에스 손현식 사장


김규영 부회장은 1972년 동양나이론(효성 전신)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언양공장장, 섬유 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중국 총괄 사장, 타이어보강재 부문 CTO 등을 거치면서 50년간 효성의 성장을 이끈 산증인으로 평가된다.

특히 그는 효성의 주력사업인 스판덱스·타이어코드의 세계 1위 도약을 이끈 대표적인 엔지니어 출신 전문 경영인이다. 효성그룹이 지주사 체제를 도입한 2018년부터 지주사 대표이사를 맡아왔다.

손현식 사장은 미국, 러시아 등에서 금융자동화기기(ATM) 사업의 글로벌화를 끌어낸 공을 인정받았다.

1977년 동양나이론에 입사해 효성티앤에스 구미공장장과 금융사업 총괄담당 등을 역임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고, 핀테크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지속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효성 관계자는 이번 인사에 대해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이뤄졌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코밴,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핀테크 결제 혁신 나선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RWA(실물연계자산) 플랫폼 기업 펑크비즘(PUNKVISM)이 국내 Top-Tier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 금융 인프라 기업 코밴(KOVAN)과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금융 및 결제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술 제휴를 넘어, 매출 데이터 투명화 시스템 개발 선

2

‘K-브랜드지수 스타 어워즈’ 트로트 스타 부문 투표 개막…임영웅 빅데이터 1위 출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K-브랜드지수와 STARDOM(스타덤)이 함께하는 ‘K-브랜드지수 스타 어워즈’가 트로트 스타 부문 투표를 시작한다. 이번 어워즈는 K-브랜드지수의 미디어·여론·검색 데이터 기반 ‘빅데이터 순위’와 STARDOM 팬 투표 결과를 결합해, 데이터의 신뢰성과 팬덤의 선택이 동시에 반영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

3

KB금융, 올 상반기 'KB 무료관람 프로젝트' 지속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문화가 있는 날' 확대 취지에 발맞춰 국민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더 가까이, 더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이하 KB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올해 상반기에도 지속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