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외식 브랜드 협업 효과…상반기 위탁급식 식수 25% 증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08:33:2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푸디스트가 올해 상반기 외식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위탁급식 사업장에서 식수 인원 증가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동시에 달성했다고 밝혔다.


푸디스트에 따르면 올 상반기 브랜드 콜라보 메뉴를 운영한 날 기준, 사업장 식수 인원이 평균 대비 약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 사이에서 구내식당에 대한 만족도 역시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보고 있다.
 

▲ 푸디스트, 외식 브랜드 협업 효과 '톡톡'

푸디스트는 상반기 중 두끼떡볶이, 명랑핫도그, 23번지 남산돈까스, 에머이 등 10개 이상의 외식 브랜드와 협업, 최대 64개 사업장에서 관련 메뉴를 제공했다. 이 기간 동안 해당 콜라보 메뉴를 즐긴 누적 식수 인원은 9만 2,000명을 넘어섰다.

업계는 이를 ‘런치플레이션(점심값 + 인플레이션)’ 현상과 맞물려 직장인들의 가성비 높은 점심식사 선택지로서의 구내식당의 가치가 재조명되고 있는 흐름으로 보고 있다. 특히 '맛있는 구내식당이 최고의 복지'라는 인식이 확산되며, 위탁급식의 외식화와 프리미엄화가 새로운 경쟁력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평가다.

푸디스트는 현재 외식 브랜드 콜라보 외에도 ‘더 미식 로드’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장별 특성과 고객 취향에 맞춘 맞춤형 미식 콘텐츠를 기획·운영하고 있다. 급식 현장에는 감사 메시지와 긍정 피드백이 평소보다 증가하는 등 고객 접점의 정성적 지표도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박성하 푸디스트 FS사업본부장은 “직장인들에게 단순한 식사가 아닌, 특별한 한 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급식 산업의 새로운 과제이자 기회”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경쟁력 있는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위탁급식의 외식화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2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3

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AI 인재양성 정책’ 중요 안착 장치 역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노동시장에서 AI인재 양성이 정부의 핵심 과제로 부각된 이후 원격훈련이 이 과제를 안착 시키는 중요한 역할로 급부상하고 있다.한국이러닝협회는 22일 정부가 노동시장 전반에 걸쳐 AI 활용 역량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하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역할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노동시장 AI 인재양성 추진방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