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 특성화고 학생 대상 장학금 신설

박종훈 기자 / 기사승인 : 2021-06-16 08:45:09
  • -
  • +
  • 인쇄
서울·경인지역 20여명 선발···IT부터 관광·세무고까지 다양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그룹이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한다.

15일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은 '제1회 웹케시그룹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장학금은 특성화고 재학생 중 학업성적 및 재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지원한다.
 

▲사진 = 웹케시그룹 제공

 

사회공헌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는 웹케시그룹이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첫 행사임에도 100여 명의 학생이 교장 선생님 혹은 지도 교사의 추천을 통해 지원했고, 경쟁률은 4:1에 달했다.

총 20여명이 선발됐으며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추천받아 선발했다.

서울은 광운전자공업고(이주원), 대진디자인고(이채헌), 동일여자상업고(김성진), 경기상업고(정병권) 등 IT 관련 특성화고 학생 등.

경기와 인천 지역은 수원공업고(이인환), 성보경영고(조선우), 이천세무고(이현희), 인천대중예술고(박정우), 인천전자마이스터고(권재진), 청학공업고(강현서) 등이 선발됐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웹케시그룹 장학생 선발이 첫 회임에도 많은 학생이 지원했고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할 수 있었다”며 “뛰어난 학생들이 웹케시그룹과 함께 사회에서 성장해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케시그룹은 매년 성장의 결실을 나누겠다는 일념 아래 수익의 일부를 국가, 사회, 고객, 주주에게 환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주요 사회공헌 활동으로는 2002년 한국백혈병소아압협회 기부를 시작으로 한국미혼모가족협회 기부, 캄보디아 HRD 센터를 통한 IT 인재 육성, 조현정장학재단 후원, KPGA 선수 후원, ICT 논문 공모전 주최, 충주 하청마을 자매결연 등 20년간 총 17개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