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한식진흥원과 외국인 대상 'K-Food 쿠킹클래스'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4 08:51:3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뚜기가 한식진흥원과 협업해 지난 5월 30일과 31일,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외국인 대상 ‘K-Food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

 

4일 오뚜기에 따르면 이번 클래스는 오뚜기가 한식 관련 전시, 체험, 교육 등을 제공하는 한식진흥원과 함께 외국인 대상 한국 분식 체험 클래스를 운영해 진라면 등을 활용한 한식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민관 협력 기반의 외국인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자 기획되었다.

 

▲ <사진=오뚜기>

 

한식배움터에서 진행된 ‘K-Food 쿠킹클래스’에서는 외국인 50여 명이 참가해 오뚜기 제품으로 갈비만두를 만들고, 진라면 순한맛을 활용한 감자탕 라면과 미나리 대패삼겹 토핑 진비빔면을 시식하며 K-분식의 글로벌 매력을 체험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K-Food 쿠킹클래스’는 한식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이 교류하고, 오뚜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민간 네트워크를 확대해 한국 식문화를 세계에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브랜드지수 강원도 지자체장 TOP10 발표, 육동한 1위 속 이병선-원강수 뒤이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강원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육동한 춘천시장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

2

BAT로스만스, '글로 하이퍼 시리즈' 첫 구매 시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글로(glo™)’가 하이퍼(HYPER) 디바이스 구매 이력이 없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이퍼 시리즈를 2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첫 구매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글로 공식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과 전국 주요 편의점 오프라인 채널에서 동시에

3

여기어때X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미션 참여 시 여행권·게임 아이템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크래프톤과 함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글로벌 인기 게임인 만큼 많은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풍성한 경품 혜택을 마련했다. 22일 여기어때에 따르면 다음 달 11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에 접속해 미션을 달성한 유저에게 최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