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의 패션 소호몰 지원...최저수수료에 1:1 전담 MD 배치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1 08:54:29
  • -
  • +
  • 인쇄
중소 파트너 온라인 매출 증대 나서

위메프가 패션 소호몰(개인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온라인 플랫폼 길잡이로 나선다.

소호몰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중소 패션 파트너사가 온라인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 = 위메프 제공

 

프로그램은 ▲업계 최저 수수료 정책 ▲1대 1 전담 MD 지원 ▲자체 스토어 제공 ▲패션 기획전 노출 등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포함한다.

입점하는 모든 소호몰 파트너사에게는 2.9% 정률 수수료를 적용한다.

PG수수료까지 포함한 수수료율로 패션 플랫폼과 비교해도 가장 낮다.

지난 4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실시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 입점업체 실태조사’에 따르면 주요 4대 패션 플랫폼 입점 업체의 판매 수수료는 26.7%다.

각 소호몰은 패션 카테고리 MD가 1대 1로 전담한다.

담당 MD와 이용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상품을 함께 기획하고 상품 상세 페이지 구성부터 마케팅, 사후관리 등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를 나눈다.

개별 브랜드명과 로고를 활용할 수 있는 자체 스토어도 제공한다.

위메프 플랫폼 내에 소호 브랜드별 샵인샵 페이지를 만들어 자사몰처럼 자율적인 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다.

자체 스토어 운영을 위한 별도 비용은 받지 않는다.

많은 이용자에게 소호 브랜드를 노출하기 위한 프로모션 참여도 지원한다.

현재 위메프는 매월 패션 특가 행사 ‘패션뷰티위크’, 개별 브랜드 전용 기획전 ‘W브랜드데이’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호몰 파트너사가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모든 과정은 전담 MD가 서포트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최근 많은 소호몰이 생겨나면서 시장에 안착하기까지 경쟁이 치열하다”며 “위메프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중소 패션 파트너사가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모멘텀, '미래 먹거리 사냥꾼' 홍순재 대표 내정…이차전지·로봇까지 판 키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모멘텀은 새 수장으로 홍순재 대표(52)를 내정했다고 2일 밝혔다. 홍 신임 대표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대학원에서 석사를 취득했으며 1996년 삼성항공(한화비전의 전신)으로 입사해 경영지원실장, 글로벌사업운영실장 등을 역임했다. 최근에는 한화비전 미래혁신TF 소속으로 한화그룹 테크 솔루션 부문의 미래 먹거리 발굴에

2

'해킹' 이후 첫 카드 꺼낸 SKT…보안 체계 '전면 재설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연초부터 보안과 연관된 다양한 영역을 업그레이드한다고 2일 밝혔다.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전형 보안 거버넌스로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고, 급증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해 실행력에 초점을 맞춘 보안 혁신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보안 개편은 기존 글로벌 보안 경영체계(ISO27001)라는 토대 위에 실제 시공

3

하나투어, 코로나 이후 대만 지점 재가동…현지 사업 본격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코로나19 여파로 중단했던 대만 지점 운영을 재개하며 현지 사업 확대에 나섰다. 하나투어는 지난 1월 29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대만 지점 오픈식을 열고 공식적인 영업 재개를 알렸다. 행사에는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를 비롯해 현지 주요 호텔, 관광지,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한·대만 관광 교류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