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코마린 2025'서 친환경 선박도료 소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08:55:2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CC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국제 조선 및 해양산업 전시회 ‘코마린(KORMARINE) 2025’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마린(KORMARINE)은 조선·해양플랜트·해양에너지 등 신기술과 첨단 장비, 신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세계 5대 조선기자재 전시회다.

 

▲ [사진=KCC]

 

KCC는 2009년 첫 참가 이후 올해 일곱 번째로 전시에 나선다. 부산 벡스코 1전시장 2번 홀(부스번호 2F53)에 부스를 마련하고, 선박도료 기술력과 제품 라인업을 국내외 고객사에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KCC는 친환경 실리콘 방오도료1) ‘MetaCruise BF(Biocide Free)’와 선박용 단열재를 주요 전시품으로 소개한다.

 

MetaCruise BF는 올해 출시된 신제품으로, 방오제를 사용하지 않은 실리콘 방오도료다. 세계적인 친환경 흐름에 따라 방오제 사용이 줄어드는 가운데, MetaCruise BF는 실리콘으로 방오 성능을 구현한 제품이다. 이를 통해 선체 표면의 마찰 저항을 최소화하고 연료 효율을 높이며, 탄소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 도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세계 최대 컨테이너 해운사인 MSC(Mediterranean Shipping Company) 선박에 적용되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현재 주요 해외 선주사들과의 공급 협의도 진행 중이다.

 

KCC는 선박의 내화 및 단열 성능을 높이는 무기 단열재 제품군도 함께 선보인다. 국내(KS)는 물론 일본(JIS), 유럽연합(CE) 등 해외 공인기관으로부터 품질·성능·안전성을 인증받은 미네랄울·세라크울·그라스울 제품이 대표적이다.

 

KCC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KCC의 친환경 제품을 폭넓게 소개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조선·해양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환경 친화적 기술 개발과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승제 하숙집' 설민석 "학창 시절 열등반...대학도 5~6번 떨어져 25세 입학"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에 대한민국 대표 역사 스토리텔러 설민석이 깜짝 방문해 하숙생들을 위한 인생 강의를 선보인다. 21일(오늘) 저녁 8시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 9회에서는 ‘스타 역사 강사’ 설민석이 절친한 동생인 정승제의 초대로 하숙집을 찾아와 하숙생들과 따뜻

2

'야구여왕' 블랙퀸즈, 드래곤즈 상대로 25:7 대승! 김온아, 'MVP' 등극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야구여왕’의 블랙퀸즈가 정식 경기 5차전에서 만난 ‘강호’ 드래곤즈를 25:7로 꺾으며 역대급 ‘도파민 샤워’를 선사했다. 20일 방송된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9회에서는 ‘레전드 선출’ 김민지-김보름-김성연-김온아-박보람-박하얀-송아-신소정-신수지-아야카-이수연-장수영-정유인-주수진-최현미가 뭉친 국내 50번째 여자

3

'더 로직' 임현서 "싸움 구경 재밌어서 변호사 돼" 입성부터 광기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KBS2 토론 서바이벌 예능 ‘더 로직’의 임현서가 “싸움 구경이 재밌어서 변호사가 됐다”며 ‘말의 전장’에서 숨길 수 없는 광기를 드러낸다. 22일(목) 밤 9시 50분 첫 방송되는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연출 김태준)에서 임현서는 등장하자마자 100인의 로직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강력한 ‘견제 대상 1호’로 지목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