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글로벌 더데이걸 '시그니처 힙해다운' 초도 물량 완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1 08:58:4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랜드리테일의 패션 브랜드 운영법인 이랜드글로벌에서 전개하는 주니어 브랜드 더데이걸은 올겨울 출시한 다운점퍼 '시그니처 힙해다운'을 작년보다 400% 많이 팔며 초도 물량을 완판하고 추가 판매 물량을 입고했다고 31일 밝혔다.

 

‘시그니처 힙해다운'은 트렌디한 크롭 기장의 디자인과 다양한 빛이 도는 '글로시'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색감이 연출된다. 물세탁과 건조기 사용에도 품질 변화가 없고 덕다운 충전재와 경량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나 혹한기 방한용품의 기능에도 충실하다. 글로시 블랙 · 글로시 실버 · 글로시 크림 · 아이보리 · 믹스 블랙 5컬러로 출시됐다.

 

▲ <사진=이랜드>

 

더데이걸은 케이팝 아이돌을 꿈꾸는 10~14세, 프리틴(preteen) 소녀를 위한 브랜드다. 저출산 시대에도 성장을 멈추지 않는 1조 2000억 원 국내 아동복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국내 패션브랜드들이 경합하고 있는 가운데, '케이팝 아이돌룩'이라는 확고한 콘셉트로 시장에서 자리를 잡았다.

 

다른 아동복과 달리 부모가 아니라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비율이 높다. 브랜드 관계자는 "과거에는 지갑을 여는 엄마의 취향을 고려한 상품을 기획했다면, 지금은 아이들의 취향을 반영해 상품을 디자인한다"고 말했다. '체인이 달린 스커트', ‘와이드 카고 데님’ 등 기존 아동복에서 찾아볼 수 없던 디자인의 옷들도 인기리에 팔리고 있다. 업계에서는 MZ세대가 부모 세대가 되면서 포용적인 양육 트렌드가 형성된 것으로 분석한다. 자유롭고 개방적인 MZ세대가 자녀 세대인 프리틴 세대를 패션 시장의 소비 주체로 부상시킨 것이다.

 

방과 후 댄스 동아리 활동을 하는 학생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브랜드가 입소문을 타고 있는 가운데, 라이브 방송도 매회 2,500명이 시청하며 주니어 브랜드 중 독보적인 시청률을 보인다. 더데이걸은 자사 온라인 플랫폼(이랜드몰) 페이지도 이에 발맞춰 구성했다. 인플루언서를 모델로 기용하고, 상품 시각 정보를 동영상으로 구현해 입어보지 않고도 핏과 사이즈를 짐작할 수 있도록 했다.

 

더데이걸 관계자는 "해외에는 아이돌 콘셉트로 시장을 공략하는 브랜드가 많이 있지만, 우리나라에는 더데이걸뿐"이라며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줄 수 있는 트렌디한 상품들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절임배추 사전예약 '오더픽' 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명절 김장 수요를 위한 절임배추 특별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총 5일간 절임배추 사전예약 행사를 선보인다. 총 4천박스 한정 기획으로, 국내산 절임배추 10kg(박스) 기준 행사카드 구매 시 5천원 할인된 2만7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마

2

메디안, 리뉴얼 BI 및 신제품 고불소 치약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 덴탈 전문 브랜드 메디안이 새로운 브랜드 BI(Brand Identity)와 함께 신제품 ‘1450 고불소 치약’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메디안 1450 고불소 치약’은 충치 예방에 효과적인 1450ppm의 고불소 함량으로 충치균을 99.9% 억제한다. ‘고불소 2X 코팅’ 기술이 거칠어진 치아 표면과 손상 치아를

3

현대그린푸드, 성남시 독거노인 대상 '시니어 웰니스 프로그램'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그린푸드가 지역자치단체, 의료기관과 손잡고 케어푸드를 활용해 독거노인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16일 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SCL),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그리팅 X SCL 시니어 웰니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성남시니어산업혁신센터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