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코리아, 버번 위스키 '제퍼슨' 소비자 프로모션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09:02:0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제퍼슨(Jefferson’s)’이 이달 7일부터 열흘 간 ‘제퍼슨 올드 패션드 위크(Jefferson’s Old Fashioned Week)’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드 패션드 위크’는 버번 위스키의 대표적인 칵테일 ‘올드 패션드’의 탄생을 기념해 매년 11월 전 세계 곳곳에서 진행되는 행사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해 말 제퍼슨을 국내 첫 출시하고, 버번 시장에의 적극적인 공략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제퍼슨 올드 패션드 위크’를 기획해 소비자들에게 버번을 다양하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제퍼슨 버번은 전통적인 방식에 독창적인 실험정신을 결합한 차별화된 블렌딩이 특징으로, 각기 다른 메시빌(곡물 배합 레시피)과 각기 다른 숙성년수의 버번 위스키 원액을 블렌딩해 복합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풍미를 구현한다. 특히 바닐라, 복숭아, 토피 같은 복합적인 플레이버와 부드럽고 따뜻한 꿀향의 피니시로 마무리되는 입체적인 맛과 향으로 올드 패션드 칵테일에 가장 적합한 리큐르로 꼽힌다.

 

제퍼슨의 독창적인 실험 정신을 살려 이번 ‘제퍼슨 올드 패션드 위크’에 참여하는 전국 수십 개의 바(Bar)들은 각자의 개성을 담은 다채로운 ‘제퍼슨 올드 패션드’ 칵테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해당 바에서 제퍼슨 올드 패션드 칵테일을 주문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스페셜 프로모션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제퍼슨 올드 패션드 위크에 참여하는 바 중 ‘사운드 플래닛’, ‘브이라운지’, ‘푸시풋살룬’과 ‘232’에서는 올드 패션드가 처음 시작된 1800년대 미국을 모방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며, 다채로운 게임 및 브랜드 파티도 열릴 예정이다.

 

2024년 아시아 베스트 바 50위에 이름을 올린 국내 유명 바텐더들과 함께 시그니처 제퍼슨 올드 패션드 칵테일을 선보이는 게스트 바텐딩도 진행된다. 오는 14일에는, ‘파인앤코 바’의 홍두의 오너 바텐더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라티튜드32에서, 15일에는 ‘참 바’의 임병진 바텐더가 JW매리어트서울 모보바에서 각자의 개성을 담은 제퍼슨 올드패션드 칵테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겔 파스칼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지난해 말 국내 시장에 첫 출시한 미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제퍼슨 버번’은 버번 위스키의 고급화를 이끄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며 질적 성장을 이룬 대표적인 버번 위스키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제퍼슨 올드 패션드 위크를 통해 끊임없는 실험 정신으로 탄생된 제퍼슨 위스키만의 우수성과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며 타 위스키와의 차별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퍼슨 버번의 창립자이자 마스터 블렌더인 트레이 졸러(Trey Zoeller)도 본 캠페인 기간 동안 방한한다. 제퍼슨 버번의 독특한 맛으로 소비자 뿐 아니라 뉴욕 국제 스피릿 대회(New York International Spirits Competition) 등 각종 저명한 주류 어워드에서 제품력을 증명받은 ‘제퍼슨 버번’의 창립자로, 트레이 졸러는 지난해 아버지 체트 졸러(Chet Zoeller)와 함께 버번에 대한 전문성과 명성을 인정 받아 ‘켄터키 버번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졸러는 한국 방문 일정 동안 바텐더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클래스에 참여해 브랜딩 스토리와 미공개 라인업을 선보이는 등 한국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씨소프트, ‘호연’·‘블레이드 앤 소울2’ 서비스 종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게임 업계에서 드문 사건이 벌어졌다. 엔씨소프트가 하루 만에 두 개의 주요 타이틀을 서비스 종료하다고 발표했다. 아이온2의 성공으로 적자를 기록하는 타이틀을 정리하고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겠다는 전략적 판단으로 풀이된다.엔씨소프트는 17일 공지를 통해 호연과 블레이드 앤 소울2를 순차적으로 서비스 종료한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2

KIND-현대로템, ‘해외사업 공동 발굴’ · ‘상호교류’ 위한 업무협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는 글로벌 철도 전문기업 현대로템주식회사(이하 현대로템)와 해외 철도사업 공동발굴 및 상호교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계 각국의 철도 인프라 수요 증가와 신규 노선 발주 추진 움직임에 따라 KIND의 해외 인프라 사업개발 역량과 현대로템의 철

3

국토부,철도공단·철도연·건설協, ‘디지털 원팀’ … ‘디지털 전환 로드맵’ 실행력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손명수·엄태영 의원이 주최하고, 철도기술연구원·(사)한국철도건설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2025 철도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스마트 건설 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사업을 총괄하는 철도공단과 원천 기술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