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쉬아워, 세계 최대 규모 ‘대국민 반려동물 과학 프로젝트’ 실시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5 09:18:47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프레쉬아워의 반려동물 맞춤형 자연식 브랜드 ‘바프독’은 세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대국민 반려동물 과학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바프독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5000마리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한 건강관리 연구로,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 장내 미생물 군집, 영양 상태 등을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는 대규모 연구다. 

 

▲ 사진=프레쉬아워

기존의 개별적인 반려동물 연구를 넘어서는 세계 최대 규모 데이터 수집 프로젝트로,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건강 솔루션 제공이다.

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술을 활용해 각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정밀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식이 솔루션을 제안하며, 생식과 화식 등 자연식의 장점을 결합한 맞춤형 펫푸드로 반려동물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프로젝트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단순히 건강 진단에 그치지 않는다. 장내 미생물 분석 결과를 통해 반려동물의 소화기 건강과 면역력을 개선할 방향을 제시하며, 이를 바탕으로 더욱 정교한 헬스케어 시스템을 구축한다.

특히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에 맞는 생식과 화식을 활용한 맞춤형 자연식 레시피는 보호자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반려동물의 건강 증진 뿐만 아니라 보호자와의 신뢰 관계를 강화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프레쉬아워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얻은 데이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하며, 지속 가능한 반려동물 건강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GIN', 도쿄 시부야 첫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 프리미엄 주류 브랜드 지니스램프의 'IGIN(아이긴)'이 일본 RTD 시장에서 출시 당일 완판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오는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도쿄 시부야에서 첫 번째 해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아이긴은 방탄소년단 진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위촉한 후 국내를 넘어 아시아 주류 시장에서 주

2

'신랑수업' 오채이, 장우혁과 커플 요가 중 "우리 요가원 차릴까?" 플러팅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장우혁과 오채이가 찜질방에서 핑크빛 기류를 폭발시킨다. 24일(오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2회에서는 장우혁과 오채이가 새벽 러닝에 이어 찜질방 데이트까지 이어가는 달달한 하루가 공개된다. 이날 장우혁은 오채이와 한강에서 일출을 보며 러닝을 한 뒤, 찜질

3

GC녹십자, 美 자회사 ABO플라즈마에 맞춤형 혈장 채취 기술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미국 자회사 ABO플라즈마(구 ABO홀딩스)에 혈장 공여자 맞춤형 신규 채취(채장) 기술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혈장 채취 효율성과 기증자 안전성을 동시에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평가된다.신기술은 기존 체중 기준 방식에서 한 단계 발전해, 공여자의 체질량지수(BMI)와 적혈구용적률(Hem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