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대학생 싱크탱크 프로그램 ZRT 3기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7 09:15:1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학생들이 맘껏 인사이트(통찰력)를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7일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9일부터 오는 3월 6일까지 대학생 싱크탱크 프로그램 'ZRT 3기'를 진행한다. 이번 ZRT는 2023년 1기, 2024년 2기에 이어 3번째로 시행되며 총 16명의 대학생이 4인 1팀으로 구성해 운영된다. 'ZRT'란 유통업 속 Z세대의 참신한 소비 인사이트를 얻고자 지난 2022년 말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선보인 대학생 싱크탱크 프로그램이다.

 

▲ <사진=롯데쇼핑>

 

올해 ZRT는 롯데마트·슈퍼 PB 브랜드인 오늘좋은, 요리하다와 관련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한다. ZRT 3기는 PB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해 광고 촬영, 신상품 제안, AI 시스템 활용 등 어떠한 제약 없이 프로젝트 기획안을 작성할 예정이다.

 

더불어 활동 기간 ZRT 팀원들의 마케팅 역량을 꾸준히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현직 마케팅 실무진의 멘토링 제도를 운영한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를 통해 고객들이 PB 상품 구매 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자리잡아 ‘국내 넘버원(No.1) 그로서리 시장’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마트·슈퍼는 활동 기간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게 소정의 장학금 제공과 활동기간 기획한 프로젝트를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우수 팀 프로젝트의 경우 자신들의 아이디어가 펼쳐질 수 있도록 ZRT 활동 종료 후 마케팅 담당자들과 함께 시장성, 예산, 기대효과 등을 전반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 ZRT 1기, 2기를 통해 방문객 수 증가 및 비용 절감 등의 큰 성과를 거뒀다. ZRT 1기에서는 롯데 ESG 브랜드 '리얼스(RE:EARTH)' 홍보를 위해 2023년 9월 롯데마트 양평점에서 '청년 작가 전시회'를 진행했다. 해당 전시회는 신진 작가들의 작품 전시와 '리얼스(RE:EARTH)' 굿즈 판매, 가족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해 그동안 마트에서 볼 수 없었던 이색 참여 콘텐츠를 선보였다. 

 

그 결과, 전시회가 진행된 2주(23.09.11~23.09.30)간 양평점의 객수는 전년 대비 약 10% 증가했다. 더불어 ZRT 2기에서는 생성형 AI 음원 제작 플랫폼 이용해 만든 음원을 2024년 8월 전국 매장 배경음악(BGM)으로 송출, 작곡가와 가수를 섭외해 제작하는 기존 BGM 방식과 비교해 비용과 시간을 90% 가량 절감했다.

 

강산 롯데마트·슈퍼 브랜드전략팀 담당자는 "Z세대가 좋아하는 롯데마트·슈퍼를 만들기 위해 ZRT에서 나온 우수한 아이디어가 현장에 실현될 수 있도록 각종 멘토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며 "ZRT와 관련한 모든 활동은 롯데마트·슈퍼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 플랫폼 헤븐리, 교보eBook의 서비스 ‘교보로맨스’와 로맨스 콘텐츠 협업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BL·로맨스 드라마 플랫폼 헤븐리(Heavenly)가 여성 소비자를 중점으로 한 신규 콘텐츠 확보에 나선다.헤븐리는 교보eBook 서비스인 교보로맨스(이하 ’교보로맨스‘)와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로맨스 콘텐츠 협업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은 ‘로맨스를 잘 아는 여성의 경험’을 중심으로 양사가 출판과 영상, 플랫폼을 연결하는 구조

2

“용가리치킨 선물에 아이들 웃음”…하림, 성탄절 맞아 지역 아동에 따뜻한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성탄절을 맞아 지역사회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하림은 지난 23일 익산교육지원청, 월드비전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지역 아동들에게 ‘아침머꼬, 크리스마스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침머꼬’ 조식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침머꼬’

3

BBQ, 송리단길서 ‘BBQristmas’ 파티…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체험형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서울 송파구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글로벌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 초청 행사 ‘비비큐리스마스(BBQristmas) 파티’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한정 프로모션 ‘홀리데이 인 파리(Holiday in Paris)’ 메뉴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