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디지털 환경에서 스타벅스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이며 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스타벅스는 실물 플래너가 가진 아날로그 감성은 유지하면서도, 디지털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플래너 도입 22년 만인 지난해 글로벌 필기 앱 ‘굿노트(Goodnotes)’와 손잡고 디지털 플래너를 처음 선보였다. 디지털 플래너는 e-프리퀀시를 완성한 뒤 실물 플래너를 예약 및 수령한 고객에게만 추가로 제공되는 특별한 혜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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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스타벅스코리아> |
올해는 보다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두 번째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이며, 디지털 플래너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자 대학생 전용 혜택 프로그램인 ‘Campus Buddy’ 회원을 위한 디지털 플래너 증정 이벤트도 전개한다.
스타벅스가 디지털 플래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이유는 디지털 네이티브인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는 최근 대학생 전용 혜택인 ‘Campus Buddy’를 확대하거나 말차 등 Z세대의 입맛을 고려한 음료들을 출시하는 등 젊은 고객들의 브랜드 애호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인 디지털 플래너 역시 ‘남들과 다른 나만의 것’을 중시하는 Z세대의 특징을 반영했다. 베어리스타, 스타벅스 음료와 푸드 등 다양한 스티커와 이모티콘을 활용해 플래너에 나만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기능을 강화했다.
매거진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디지털 플래너는 일상 속 감정과 생각을 정리하는 ‘무드 트래커(Mood Tracker)’, 오늘 스타벅스에서 즐긴 음료와 매장 등 특별한 테이스팅 노트를 기록할 수 있는 ‘스타벅스 트래커(Starbucks Tracker), 나만의 착장 스타일을 남기는 ‘오늘의 착장(My OOTD)’ 페이지까지 나만의 취향을 오롯이 담아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안드로이드 기종도 디지털 플래너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범용성이 강화됐다. 기존 iOS 기종 기기는 물론, 4GB RAM, 8인치 이상 스크린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기라면 더욱 풍성해진 스타벅스 2026 디지털 플래너를 이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는 플래너 수령 후 스타벅스 앱 e-프리퀀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으며, 플래너 수령 개수에 상관없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ID 당 1개씩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스타벅스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Z세대의 플래너 경험을 확대하고자 대학생 전용 혜택 프로그램인 ‘Campus Buddy’ 회원을 위한 디지털 플래너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겨울 e-프리퀀시가 시작된 10월 30일부터 12월 7일까지 e-스티커를 7개 이상 적립한 이력이 있는 캠퍼스 버디를 대상으로 디지털 플래너를 특별 증정한다. e-스티커 종류(미션, 일반)와 상관없이 7개 이상 적립한 캠퍼스 버디 대상이며, e-스티커 적립 후 사용한 이력이 있어도 기간 내 적립한 수량으로 증정 대상이 선정된다.
또한, 12월 8일부터 21일까지 ‘e-스티커 학교 대항전’이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각 학교별 이벤트 참여율과 e-스티커 적립 수량을 종합해 점수화하며, 최종적으로 상위 5개 학교를 선정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캠퍼스 버디에게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1위를 차지한 학교에는 스타벅스 플래너와 디지털 플래너, 굿노트 3개월 체험권을 제공하며, 2위 학교에는 스타벅스 캘린더와 디지털 플래너, 굿노트 3개월 체험권을, 3~5위 학교에는 디지털 플래너와 굿노트 3개월 체험권을 지급한다.(굿노트 3개월 체험권은 iOS 운영체제에서만 사용 가능)
아울러,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727스튜디오'는 12월 3일 오후 4시에 디지털 플래너의 상세 활용법을 담은 언박싱 영상을 공개하고, 이번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상세 내용은 3일 공개될 영상의 더보기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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