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은 충북 청주시의 의약품 제조시설인 오송 사업장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이다. 기업의 친환경 경영전략과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조직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한다.
![]() |
▲ HK이노엔의 박진 오송공장장(왼쪽)과 시스템코리아인증원의 김철 원장이 인증서 수여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HK이노엔 제공] |
평가 항목은 기업의 각 사업 분야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법규 준수사항 등으로 구성된다. 최초 인증을 취득한 후 시스템 유지 관리에 대한 사후 심사가 매년 진행된다.
HK이노엔은 환경 규제에 대한 방안으로 친환경 경영방침과 목표를 설정하고 사업장 내 표준화된 프로세스를 포함한 매뉴얼 및 지침을 제정했다.
이와 함께 환경·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천하는 등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HK이노엔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ESG 경영 기조에 맞춰 당사의 사업장을 중심으로 안전‧환경 관련 분야의 ISO 인증을 강화하는 추세”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