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케이캡', 인도네시아서 품목허가 획득..."내년 출시 목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3 01:25:37
  • -
  • +
  • 인쇄

HK이노엔은 자사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K-CAB, 성분명 테고프라잔)이 지난 7일 인도네시아 식품의약국(NADFC)으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케이캡은 몽골, 중국, 필리핀에 이어 해외에서 네 번째로 허가를 받았다. 이번에 허가받은 적응증은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다. 

 

▲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 [HK이노엔 제공]


케이캡의 현지 제품명은 '테자(TEZA)'로, 내년 중 인도네시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후 마케팅·유통은 동남아시아 대형 제약사인 '칼베(Kalbe)'가 맡는다.

케이캡은 P-CAB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 국내에서 지난 2019년 출시된 이후 중국·미국·캐나다·몽골·인도·남아공 등 해외 34개국에 진출했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2028년까지 100개국 진출을 목표로 아시아, 중남미, 동남아를 넘어 유럽, 중동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투협, 조직개편 단행…자본시장 장기 성장전략 마련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코스피 5000 시대를 맞아 K자본시장의 장기 성장전략을 마련하고 입법전략 등 대외협력 지원기능과 회원사 소통·지원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오는 2월 9일부터 시행된다. 먼저 현재 6본부·교육원, 24부, 15팀을 7본부·교육원, 25부, 10팀으로 개선한다.

2

샌드박스네트워크, 새해부터 ‘1,000장 연탄 배달’ 온기…크리에이터 41팀 3,900만 원 기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차병곤, 이하 샌드박스)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소외계층 및 유기동물을 위한 대규모 연합 사회공헌(CSR)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의 난방 지원과 유기동물 보호 환경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 단순한 성금

3

'더 로직' 서출구→임현서→주언규, '서바이벌 경력자'들의 논리 파상공세 터졌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토론 서바이벌 예능 ‘더 로직’의 플레이어들이 치열하게 설계한 ‘강대강’ 논리로 맞붙어 시청자들의 시간을 ‘순삭’했다. 29일 방송된 KBS2 ‘더 로직’(연출 김태준)에서는 ‘로직 시티’에 입성한 100인의 플레이어들이 본격 라운드의 대주제인 ‘이민’을 두고 1라운드 ‘더 리더: 리더 맞장 토론’에 돌입하는 현장이 펼쳐졌다. 특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