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케이캡', 인도네시아서 품목허가 획득..."내년 출시 목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3 01:25:37
  • -
  • +
  • 인쇄

HK이노엔은 자사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K-CAB, 성분명 테고프라잔)이 지난 7일 인도네시아 식품의약국(NADFC)으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케이캡은 몽골, 중국, 필리핀에 이어 해외에서 네 번째로 허가를 받았다. 이번에 허가받은 적응증은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다. 

 

▲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 [HK이노엔 제공]


케이캡의 현지 제품명은 '테자(TEZA)'로, 내년 중 인도네시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후 마케팅·유통은 동남아시아 대형 제약사인 '칼베(Kalbe)'가 맡는다.

케이캡은 P-CAB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 국내에서 지난 2019년 출시된 이후 중국·미국·캐나다·몽골·인도·남아공 등 해외 34개국에 진출했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2028년까지 100개국 진출을 목표로 아시아, 중남미, 동남아를 넘어 유럽, 중동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전자, 나이지리아 아베오쿠타서 지역 주민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최근 나이지리아 오군(Ogun) 주(州)에 위치한 아베오쿠타(Abeokuta)시에 별도의 전력 공급원 없이 태양광만으로 24시간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식수 시설과 이동식 무료 세탁방을 지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물과 전기가 부족해 식수 공급과 빨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이지리아 주민들에게 브랜드 슬로건인

2

테팔, ‘칼에 진심인 남자’ 윤남노 셰프와 브랜드 마케팅 시동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주방용품 세계 판매 1위 브랜드 테팔이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 셰프를 주방 칼 모델로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모델 발탁을 계기로 테팔은 브랜드 대표 주방 칼 라인인 ‘아이스포스’와 ‘프리시젼’을 중심으로 ‘누구나 셰프처럼’이라는 콘셉트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윤남노 셰프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J

3

SK하이닉스, 'ZUFS 4.1' 모바일 낸드 설루션 공급 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세계 최초로 양산한 모바일용 낸드 설루션 제품인 'ZUFS 4.1'을 고객사에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제품이 글로벌 고객사의 최신 스마트폰에 탑재됨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서 당사 기술력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할 수 있게 됐다"며 "스마트폰의 강력한 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