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케이캡', 인도네시아서 품목허가 획득..."내년 출시 목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3 01:25:37
  • -
  • +
  • 인쇄

HK이노엔은 자사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K-CAB, 성분명 테고프라잔)이 지난 7일 인도네시아 식품의약국(NADFC)으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케이캡은 몽골, 중국, 필리핀에 이어 해외에서 네 번째로 허가를 받았다. 이번에 허가받은 적응증은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다. 

 

▲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 [HK이노엔 제공]


케이캡의 현지 제품명은 '테자(TEZA)'로, 내년 중 인도네시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후 마케팅·유통은 동남아시아 대형 제약사인 '칼베(Kalbe)'가 맡는다.

케이캡은 P-CAB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 국내에서 지난 2019년 출시된 이후 중국·미국·캐나다·몽골·인도·남아공 등 해외 34개국에 진출했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2028년까지 100개국 진출을 목표로 아시아, 중남미, 동남아를 넘어 유럽, 중동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