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바이오로직스, 대학생 봉사단과 ‘임직원 봉사의 날’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9 11:27:1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가 그룹 대학생 봉사단과 연합해 지역 사회 지원 활동을 펼치며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임직원 봉사단 ‘엘비하트(LB:Heart)’와 롯데그룹 대학생 봉사단 ‘밸유 for ESG’가 함께하는 ‘임직원 봉사의 날’ 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 롯데바이오로직스가 그룹 대학생 봉사단과함께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임직원 및 대학생 봉사단 등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모루 인형, 문구류, 간식, 방한용품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직접 제작해 인천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했다. 제작된 물품은 지역아동센터 10여 곳에 배분돼 아동들의 학습 환경 지원과 겨울철 건강 관리에 활용될 예정이다.

윤영수 롯데바이오로직스 커뮤니케이션 부문장과 정승원 연수구청 일자리정책과장은 인천시 청학동 지역아동센터에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봉사활동 외에도 대학생 봉사단을 대상으로 송도 바이오 캠퍼스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가 학생들은 5층 규모의 제1공장 건설 현장을 둘러보며 회사의 성장 전략, 생산 설비, 글로벌 경쟁력 확보 계획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현장에서는 태양광 패널 설치, 환경오염물질 최소화, 자원 순환 시스템 구축 등 ESG 경영 중심의 친환경 정책도 소개됐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활동을 계기로 지역 사회와 연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향후 바이오 산업 전문 인재 양성에도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윤영수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100여 명의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단이 함께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한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방학·휴식기 맞아 시력교정 관심 증가…스마일라식 선택 기준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학업과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는 방학과 휴식기는 그동안 미뤄왔던 의료 선택을 고민하기에 적절한 시기로 꼽힌다. 특히 학생과 직장인 사이에서는 시력교정술 상담이 늘어나는 시점으로, 최근 안과 진료 현장에서는 스마일라식이 주요 선택지 중 하나로 언급되고 있다. 스마일라식은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 내부에 교정에 필요한 조직을 만든

2

'세기의 재산분할' 다시 법정으로…SK 최태원 회장과 노소영 관장 '재점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66) SK그룹 회장과 노소영(65) 아트센터나비 관장의 파기환송심이 9일 오후 5시20분쯤 서울고등법원에서 비공개로 열렸다. 앞서 지난해 10월 3심에서 대법원은 최 회장이 노 관장에게 재산분할로 1조3808억원을 지급하라고 한 2심 판결을 파기 환송한지 3개월 만에 열린 재판이다. 서울고법 가사1부(재판장 이상주)는 이

3

“영어 공부할 시간 없다고요?” 야나두, 직장인·육아맘 맞춤형 ‘10분 짬내기 패키지’ 인기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자기계발 욕구는 높지만 물리적 시간 부족에 시달리는 직장인과 육아맘들 사이에서 야나두의 ‘10분 기기 결합 패키지’가 화제다. 야나두는 자투리 시간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짧은 호흡의 강의와 학습 전용 기기를 하나로 묶어, 별도의 공부 시간을 내기 어려운 이들에게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안한다. 출퇴근 길 지하철 안에서, 혹은 아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