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의정부시 자율방재단 대상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8 09:34:5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의정부시 자율방재단 80여 명을 대상으로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자율방재단의 재해예방·대응 전문성을 높이고, 재난이 발생하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사진=희망브리지>

 

교육은 희망브리지 파주 재해구호 물류센터에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전문 강사진과 함께 ▲재해구호 체계 ▲재난대응활동 ▲심리구호 ▲전문인력 역할 ▲응급처치 및 CPR 등 실제 상황에서 필수적인 항목들로 구성된 교육을 수료했다.

 

의정부시 자율방재단장은 “단원들은 재난예방과 대응을 통해 지역 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단원들의 역량이 더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지역 자율방재단은 재난 대응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중요한 주체”라며 “이번 교육이 의정부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힘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함께 설립된 재난 구호 모금 전문기관으로, 국내에서 자연 재난 피해 구호금을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협회는 재난 발생 시 긴급구호, 성금 모금 및 배분, 지역 공동체 회복,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이노텍, 광주광역시와 공장 증축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광주광역시와 공장 증축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규모는 약 1000억원으로, LG이노텍은 이번 투자금을 신사업 확대를 위한 광주사업장 증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규 공장은 올해 12월 완공 예정으로, 차량 AP(Application Processor Module)모듈 생산라인이 추가로 들

2

"2만명 실무자 호응"…더존비즈온, 연말정산 전국 순회 교육 성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더존비즈온은 솔루션별 고객사를 대상으로 개최한 ‘2025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교육’이 전국 주요 도시의 2만여 실무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서울 건국대학교에서 OmniEsol 및 ERP iU 고객 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연말정산 집중 교육에는 기업의 인사 및 회계 담당자들이 대거 참석

3

넥슨 '아크 레이더스', 전세계 누적 판매량 1240만장 돌파…"정식 출시 약 2개월 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가 전세계 판매량 1240만장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정식 출시 약 2개월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국내 게임사가 선보인 게임으로서 전례 없는 성과다. 아크 레이더스는 지난해 10월 30일 출시 후 두 달이 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