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09:48:4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정용석)과 협업해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보물들을 담은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의 공식 협업을 통해 문화적 가치가 높은 한국의 대표 문화유산을 제과 제품에 담은 것은 비쵸비가 처음이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국립박물관들의 전시·박물관상품·공연 등을 기획·운영해 문화유산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알리는 공공기관이다.

 

▲ [사진=오리온]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은 겉 케이스부터 개별 포장지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보물들로 디자인됐다.

 

최근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케데헌’ 속 ‘더피’의 모티브가 된 ‘호작도’를 중심으로 금동 반가사유상(국보 제78호, 제83호), 청자 투각 칠보무늬 향로(국보 제95호), 경천사지 십층석탑(국보 제86호), 서봉총 금관(보물 제339호), 백자 달항아리(보물 제1437호), 일월 오봉도, 호족반 등 문화유산 8종의 특징을 담아냈다. 

 

방한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롯데마트 서울역점과 명동 일대 관광상권을 비롯해 전국 주요 대형마트 및 기업형 슈퍼마켓에서 오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비쵸비는 일본의 ‘도쿄바나나’, 대만의 ‘펑리수’처럼 여행객들 사이에서 ‘한국여행 필수 구매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선보인 임금, 선비, 각시, 도령 등 한국 고유의 전통 옷으로 갈아 입힌 ‘비쵸비 코리아 에디션’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비쵸비는 올해 8월까지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20% 성장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소중한 보물들과 최근 가장 인기 높은 K스낵이 만난 만큼, 문화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K컬처 열풍을 발판 삼아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美)과 다채로운 맛(味)을 담아 글로벌 시장을 지속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플라즈마, 인니 국부펀드 다난타라와 혈액제제 투자 MOU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플라즈마(대표 김승주)는 인도네시아 국부펀드 다난타라(Danantara Indonesia)와 혈액제제 생산 인프라 투자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MOU는 SK플라즈마가 지난해 국내 기업 최초로 인도네시아투자청(INA)과 투자 계약을 체결한 이후 두 번째 협력 사례다.양사는 MOU에 따라 SK플라

2

광동제약, '비타500 수퍼멀티앰플샷' 카카오톡 선물하기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멀티비타민 드링크 '비타500 수퍼멀티앰플샷'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비타500 수퍼멀티앰플샷은 비타민C 1000mg(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0%)을 포함해 10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제품이다. 비타민A, 비타민B군, 비타민D, 나이아신, 비오틴, 아연 등이 성

3

한국앤컴퍼니그룹,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이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0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8일 용인 수지구 한빛초등학교와 대전 대덕구 새여울초등학교에서 동시 진행됐으며, 그룹 임직원과 가족 160여 명이 참여했다. '벽화 그리기'는 학교 내외 공간에 그림을 그려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