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2025 탄소중립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3 09:51:3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은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기후네트워크 등이 주관하는 ‘2025 탄소중립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경연대회에서 독자적이고 다양한 고객 참여형 탄소중립 실천 활동들을 발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식품관에서 과일 야채 등을 소분해 다회용기 담아주는 ‘프레시 테이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올 9월까지 고객 약 10만 명이 집에서 가져온 다회용기로 서비스를 이용해 약 60만 개의 일회용기 감축 성과를 거뒀다.

 

또한, 고객이 기부한 패딩 속 충전재를 재활용해 새로운 패딩 조끼로 제작하는 ‘충전재 자원순환 프로세스’를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 4,000여 명에게 방한 의류를 제공했다. 여기에 과일 포장에 사용하는 플라스틱 소재를 종이로 대체하는 업계 유일의 ‘올 페이퍼 패키지’도 운영 중이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한국ESG기준원이 실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기록하는 등 국내외 주요 ESG 평가에서도 우수한 ESG 운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유통업 본질에 입각해 고객들이 공감하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앞으로도 지속 펼쳐 나갈 계획”이라며, “지역사회의 친환경 플랫폼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경동나비엔, 나비엔 라이브에서 보일러 구독 방송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이 3일 오후 7시,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 하우스 내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나비엔 라이브’를 통해 보일러 구독을 소개한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방송에서 보일러 구독 출시 배경과 목적, 그리고 고객 편익 등 서비스를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으로 선보이는 모델은 나비엔 콘덴싱 ON AI ‘NCB753’과 ‘NCB553’이다

2

KB증권, 인도 '뭄바이 사무소' 개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이 이달 1일 인도 금융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한 ‘뭄바이 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유동완 주뭄바이 대한민국 총영사, 로힛 쿠마 인도증권거래소(NSE) 본부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행사는 김신 KB증권 글로벌사업그룹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유동완 총영사와 고우랑갈랄 다스 주한 인도대사, K

3

AI·BIO 스타트업 8팀, 경희대학교 데모데이서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 공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오는 4일 오후 1시 서울캠퍼스 오비스홀에서 '2025년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데모데이'를 개최한다.이번 데모데이에는 AI·BIO 분야의 유망 창업기업 8개 팀이 참여해, IR 피칭을 통해 창업기업의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다. 전문가 평가와 투자자들의 현장 피드백을 통해 각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