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2025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입학식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2-07 09:56:16
  • -
  • +
  • 인쇄
팀 프로젝트 중심 운영
10년째 청소년 리더 양성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이 지난 4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2025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열린 ‘2025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입학식’에서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두 번째 줄 맨 왼쪽)과 참가 청소년 및 교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체인지는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에서 청소년들이 창의성과 리더십을 함양해 우리 사회에 이바지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체인지를 통해 현재까지 384명이 수료했다.

 

교보교육재단은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TDCL)과 함께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토론과 팀 프로젝트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은 창의적 사고와 협업 역량을 만들고, 이를 통해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해결능력을 키운다.

 

이번 입학식에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청소년 30명이 참가했다. 체인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성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글로벌재능 및 창의리더십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또한, 참가자 간 유대감형성과 협동심 함양을 위한 조직 강화 프로그램과 서울대학교 탐방도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오는 3월까지 ▲창의성과 리더십 역량 탐색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리더의 역할과 리더십 배우기 등의 주제 교육과 실습 과정을 이수한다.

 

교보교육재단은 체인지 참가자들에게 리더십 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한일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성장과 교류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체인지 아카데미는 지난 10년 동안 청소년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장기적인 시각에서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3

지성원 현대차 전무,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