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여행,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09:56:0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참좋은여행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2018년부터 매년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을 선도적으로 실천한 100개 기업을 선정해 격려하는 제도다. 

 

▲ [사진=참좋은여행]

 

참좋은여행은 이번 평가에서 ▲고용 확대 노력 ▲청년·여성 친화적 고용 환경 ▲안정적 정규직 일자리 제공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참좋은여행은 2024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78명의 직원을 늘려 고용 증가율 28.5%를 기록했으며, 신규 채용만 138명에 달했다.

 

현재 전체 직원의 94%가 정규직이며, 최근 2년간 입사자 347명 중 322명(93%)이 청년층으로 나타났다. 또한 2024년 말 기준 전체 근로자 362명 중 여성 근로자는 265명(73%)에 달했고, 최근 2년간 신규 채용자 중에서도 74%가 여성이었다.

 

참좋은여행사는 여성 근로자가 임신·출산·육아 등의 사유로 자유롭게 휴직하거나 유연근무제를 활용할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하며 근속과 경력 단절 예방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참좋은여행 경영지원 본부장 이종우 상무는 “안정적인 고용 구조와 청년·여성 친화적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이번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여행산업의 특성을 살려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구성원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그룹, 내달 8일 ‘전국파크골프대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그룹은 대한파크골프연맹과 함께 ‘제1회 보람그룹배 전국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니어 세대의 일상 속 건강한 여가생활을 돕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대회는 국민건강 증진과 파크골프 저변 확대,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오는 12월 8일 오전 9시 대구광역

2

무신사, 이른 추위에 겨울 슬리퍼 인기 급상승···퍼·패딩 슬리퍼 거래액 3.5배 ‘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11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의 카테고리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방한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가운데 패딩·퍼 슬리퍼 거래액은 3.5배로 늘었다. 또한, 11월 첫째 주 무신사 주간 인기 상품 랭킹에도 퍼·플리스 안감이나 패딩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인 겨울용 신발이 다수 상위권

3

SPC삼립, 황종현 대표 사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황종현 대표이사가 사임한다고 10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기존 황종현, 김범수 각자 대표이사에서 김범수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된다. SPC그룹은 지난 4일 고위직 인사를 통해 파리크라상 대표이사를 맡았던 경재형 부사장을 SPC삼립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경 수석부사장은 김범수 대표이사와 각자대표 체제로 SPC삼립을 운영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