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친환경 스타트업과 메타버스 피칭대회 실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18 10:01:25
  • -
  • +
  • 인쇄
메타버스 내 가상부스에서 심사위원과 투자자가 직접 평가

SK에코플랜트가 친환경 분야에 혁신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모집해 피칭대회인 ‘SKIL(SK Innovation Lab) 데모데이’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피칭대회는 스타트업 창업자와 투자자가 한자리에 모여 즉석에서 사업계획을 전달하고 투자를 평가하는 행사다.
 

▲ 박경일 SK에코플랜트 대표이사(왼쪽 세번째), 금한승 환경부 탄소중립위원회 사무처장(왼쪽 두번째), 이덕준 D3쥬빌리 파트너스 대표(왼쪽 첫번째) 가 데모데이 행사에 참여했다 [사진=SK에코플랜트 제공]

 

이날 행사에는 박경일 SK에코플랜트 대표와 금한승 환경부 탄소중립위원회 사무차장, 이덕준 D3쥬빌리 파트너스 대표 등이 참여해 스타트업을 응원하고 심사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캡스톤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디캠프 등 환경 영역의 벤처캐피탈(VC) 파트너가 공동으로 참여해 함께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메타버스 내 스타트업의 가상 전시부스를 조성하고 심사위원과 투자자들이 직접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친환경 게임 체험구역도 조성해 참여자들이 친환경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게임에서 획득한 에코 코인은 에코 트리에 기증해 나무를 함께 육성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스타트업 발표를 마친 후 심사를 거쳐 상금을 전달하는 수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자원 연결 플랫폼 아이디어를 제시한 리코와 연료전지용 탄소 담지체를 제시한 더카본스튜디오, 플라스틱 바이오탱크를 제시한 리플라가 각각 상위 3개 기업에 선정됐다.

수상한 기업에게는 각각 500만 원, 300만 원, 200만 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8월부터 미래 친환경 유니콘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친환경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SK 에코 이노베이터스 Y21’을 진행했다.

서류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8개 기업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기업과는 지난 14일 메타버스를 통한 가상현실 ‘에코월드’와 유튜브 라이브로 동시에 데모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SK 에코 이노베이터스 Y21에 선정된 8개 스타트업에게는 SK에코플랜트 및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업 연계, 테스트베드 및 공동 연구 기회,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특전이 부여된다.

박경일 대표는 “전도유망한 스타트업과 환경사업에 관심있는 이해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 혁신 기술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만들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번 데모데이와 같이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