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6 10:03:5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KT알파 쇼핑이 상품 주문부터 실시간 상담까지 가능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고객들은 한층 더 편리하게 홈쇼핑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방송 중인 상품을 카카오톡을 통해 주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문 취소, 반품, 교환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인 상담톡을 통해 상담사와 직접 1:1 상담도 가능하다.

 

▲ <사진=KT알파>

 

KT알파 쇼핑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홈쇼핑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상품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등 고객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별도의 모바일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플랫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 화면의 검색창에서 ‘KT알파 쇼핑’을 검색한 후 채널 추가를 통해 즉시 챗봇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회원 인증 후, 상품 선택 및 결제까지 카카오톡 내에서 원스톱으로 간편 주문이 가능하고, 주문확인 및 배송조회, 반품/취소/교환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24시간 상시 대응이 가능한 ‘24시간 고객센터’ 챗봇 기능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했다.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챗봇이 해결하기 어려운 복잡한 상담인 경우, 실시간 1:1 상담으로 전환돼 상담 완결성을 높였다.

 

KT알파 쇼핑은 별도 쇼핑앱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카드 청구할인, 적립금 지급 등 KT알파 쇼핑 모바일 앱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상품 주문 시, 결제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또한 모바일 앱과 동일한 혜택으로 5% 카드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알파 쇼핑 조태종 T커머스지원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나 홈쇼핑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 플랫폼 기반의 비대면 채널을 확장하게 됐다”라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위트룸서 즐기는 연말연시” 시그니엘 서울, 페스티브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시그니엘 서울이 연말연시를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올인클루시브 스위트룸 패키지 ‘시그니처 스위트 페스티브(Signature Suite Festive)’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호텔롯데가 쌓아온 ‘호스피탈리티 헤리티지’를 집약한 럭셔리 브랜드 시그니엘의 정체성을 담아, 고품격 스위트 객실과

2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3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