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에이스랩, 빅데이터·AI 기반 자율주행차 이상 진단기술 개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21 10:13:08
  • -
  • +
  • 인쇄

LG유플러스는 국내 자율주행 솔루션 기업 에이스랩과 함께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자율주행차량의 이상 유무를 진단하는 차세대 기술을 개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술은 클라우드에서 자율주행차량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이상 유무를 빅데이터와 AI로 판단해 서비스 운영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 LG유플러스 제공


이 기술이 상용화 단계에 이르면 고장 자율주행차량을 긴급 회수하거나 위험 지역에서의 무인주행 서비스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양사는 2019년 3월 세계 최초 5G 통신망을 이용한 도심 주행에 성공했고, 2020년 12월 5G 통신을 통한 최초 자동주차 등 자율주행차량 기술을 개발해왔다.

지난해 6월 서울시 스마트모빌리티 엑스포에서는 자율주행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 변환·압축한 뒤 3.5㎓ 주파수 대역의 5G망을 통해 클라우드로 전송하는 기술과 실증 사례를 공개했다.

양사는 오는 3분기까지 자율주행차량 이상 진단기술 개발을 마친 뒤 실증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최창국 LG유플러스 차세대기술랩장(상무)은 "핵심 사업인 스마트모빌리티 사업의 추진력을 얻기 위해 자율주행 관련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올해는 지방자치단체가 주관하는 자율주행 실증 사업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