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자택·사무실 압수수색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6-09 10:14:15
  • -
  • +
  • 인쇄
서울동부지검, PF대출 불법수수료 의혹 박 회장 수사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새마을금고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불법수수료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박차훈 회장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다.


9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서현욱 부장검사)는 전날 오전 박 회장의 자택과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사진=연합뉴스


앞서 검찰은 박 회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새마을금고 기업금융부서 팀장 A씨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배임) 혐의로 지난 1일 구속했다. A씨는 국내 PEF 운용사인 ST리더스프라이빗에쿼티로 부터 불법 리베이트를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한편 검찰은 4월 27일 사모펀드 자금 출자 과정에서의 비리 의혹과 관련해 새마을금고중앙회 붕동산 PF부서, 기업금융부 등 8곳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새마을금고 전·현직 직원3명은 지난 2일 첫 공판에서 대출 수수료 불법 지급에 관여한 혐의을 인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난소암 하이펙 치료 효과, 혈액검사로 미리 예측 가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아산병원 연구팀이 혈액검사만으로 난소암 환자의 하이펙(HIPEC) 치료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조현웅 교수팀은 3·4기 난소암 환자 213명을 분석한 결과, 항암치료 반응이 낮은 환자군에서 하이펙을 시행할 경우 재발 위험이 58%, 사망 위험이 71% 감소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항암 과정

2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3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